-
-
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 - 하루 2시간 저절로 돈 벌리는 부업 필살기
최지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1월
평점 :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정말일까? 하는 궁금증을 갖게 되는 요즘의 sns를 통한 여러 인물들의 성공담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저 재미로만 이용했던 sns를 활용해 3억 매출이라는 놀라운 신화?를 달성한 인물이라면, 그것을 증명하는 책을 출판한 이라면 신뢰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비즈니스, 왜 나는 이런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경제적 자유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의 활용을 꾀하는데 그저 즐기는 방편으로만 인스타를 대했던 나 스스로에게 화가난다.
화를 낸다고 뭐가 달라지까만은 어쨋든 무지함에 빠진 나를 일깨워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시켜줄 책이라 생각된다.
과연 어떤 방식의 비즈니스로 3억 매출을 올릴 수 있었는지를 확인해 보고자 한다.
상세히 그 내력을 알려주는 저자의 책을 만나 읽어본다.
이 책 "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는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요즘의 젊은 세대들에게 가장 핫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인식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크게 힘들이지 않고 하루 2시간 정도를 투자해 연 매출 3억을 올릴 수 있다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다양한 N잡러가 되어 고군분투하는 나, 우리 모두에게 솔깃한 투자이자 N잡으로의 이야기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저자는 어떻게 이러한 변화를 일궈 낼 수 있었는지 살펴 볼 일이다.
소셜 미디어로의 인스타그램을 하나의 비즈니스 도구로 인식하고 개인 자신의 브랜드 구축과 함께 수익성 창출을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삼았기에 가능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대분분의 비즈니스에는 초기 비용이 없이는 비즈니스를 할 수 없지만 저자는 그러한 부분에 강점을 가진 인스타그램이 최적임을 강조하고 뛰어난 비즈니스 맨이 아니라도 평범한 나, 우리 역시 최소한의 노력으로 상당한 수익을 거둘 수 있음을 자신의 경험적 사례를 통해 알려주고 있어 매력적이고 또한 나, 우리 역시 그렇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나, 우리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소통의 도구로만 생각했다는 점이 저자와 우리의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아니 어쩌면 소통의 창구라는 점은 같지만 활용과 결과에서 있어서는 완연히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은 과연 어디에서 기인한 것일까 자꾸만 새롭게 의문이 든다.
저자는 돈 안드는 광고판 활용과 인스타 세팅법, 주문이 들어오는 자판기 만들기, 수익 마케팅 전략에 따른 내용을 목차로 구성해 관련 내용을 상세히 서술하고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바 모두를 하나의 의미로 읽어낼 수 있다면 그것은 방법이라 지칭할 수 있을것 같다.
하지만 창업이나 스타트업을 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무엇' 이라는 대상을 선정하는 일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사실 스타트업을 꿈꾸는 나 역시도 그러한 부분에서 막혀 수 많은 나날을 고민한 흔적이 존재한다.
즉 내가 비즈니스로 만들 콘텐츠 또는 주제를 말함이다.
저자는 그 문제에 대해서도 해결법을 제시한다. 바로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콘텐츠 주제 찾기'라는 질문지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주제나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주고 있다.
그러한 과정을 좀더 세밀하게 여러번 반복해 보면 좀 더 명확히 비즈니스에 대한 마음을 굳힐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게 된다.
그 이후의 문제는 저자가 말한 대로이 목차를 따라 차근차근 실천해도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다.
특히 인스타라는 SNS를 활용한 비즈니스는 그리 많은 비즈니스 도구가 아니기에 저자만이 느낀 경험과 노하우와 같은 내용들이 비즈니스의 원론적인 부분들과 상충하는 경우도 흔하지만 성공의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듯 저자의 설명에 힘이 실릴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기업이라는 이름으로 거대함을 꿈꾸기 보다 1인 기업이라는 아주 작은 존재로 부터 시작해 성장해 나가는 나, 우리의 모습을 목도하는 일은 시작은 미미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는 성경 말씀을 되새기게 만든다.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엿보여 주는 저자의 셀링에 대한 핵심전략을 마음껏 훔쳐도 좋은 책으로 소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