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을 운영하사는 자영업자 사장님들 한테 가장 중요한 분들은 바로 단골 손님들이죠.요즘 배달 음식등을 시킬적에 나 단골이나 서비스 왕창이요 하는 무지능 손님들이 있지만 사장님들은 누가 단골인지 아닌지 잘 아시지요.

ㅎㅎ 진짜 단골들은 별 말 없이 음식만 묵묵히 먹다가 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지요^^

by cas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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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반중 혐중 정서가 높다고 막연하게들 생각하고 있는데 실제 국민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여론 조사가 있었습니다.

막연히 한국의 반중 정서는 국민의 80%가 넘는다는 정보가 인터넷에 떠돌았지만 한국 리서치에서 전국의 성인남녀 천명을 대상으로 보다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여론조사가 2025년 1월달에 있었네요.

[2025 대중인식조사] 중국 이미지와 한중 역량 비교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국과 중국인에 대한 년령별 성별 한국인의 생각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그런데 갈수록 반중 정서가 심해져서 내년에는 또 어떻게 변할지 무척 궁금해 집니다.

by cas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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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인터넷에 노 차이나 존 행동지침이란 글이 떠돌아 다닌다.


이 것만 보더라도 2030세대들이 얼마나 중국과 중국인을 싫어하는지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현재 MZ세대들의 반중 감정은 단순히 중국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혐오할 정도로 수위가 높아졌다.히지만 대한민국 국민들이 과거부터 중국과 중국인들을 혐오한 것은 절대 아니다.

200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청년들의 대중(對中) 인식은 상당히 호의적이었다. 중국발 호황 덕분이다. 중국이 2001년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한 뒤 세계의 공장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이들의 중간재 수요가 폭발했다. 그중 적지 않은 몫이 우리에게 떨어졌다. 세계 무역의 확장은 상업용 선박 수요 또한 폭발적으로 늘렸다. 이때 가장 큰 수혜를 본 게 우리나라 조선사들이었다. 중국 덕분에 기업 실적이 확대되고 일자리가 늘어났으니 청년들이 호감을 갖는 건 당연했다.

상황이 바뀌기 시작한 건 2010년대부터다. 2010년 중국의 GDP는 일본을 제치고 세계 2위로 올라섰다. 명실공히 G2로 발돋움한 중국은 '늑대 전사(전랑외교)' 같은 자세로 주변국을 위협했다. 2017년 사드 배치가 촉발한 중국 정부의 한한령과 관광 통제는 여전히 많은 이에게 위협적인 기억으로 남아있다. 중국에서 1994년부터 시행된 애국주의 교육을 받은 세대 이른바 소분홍들이 청년이 되면서 한복·김치 등의 유래를 놓고 온라인상에서 우리 청년들과 끊임없이 충돌했다는 사실도 빼놓을 수 없다.


사실 2030세대들이 중국을 싫어하는 이유는 과거 흑인이나 아랍인(무슬림)에 대한 차별이나 혐오가 익숙하지 않은 점에서 생겨났다면 중국인의 경우는 오히려 너무 익숙해서 탈이 난 것이다.

무슨 말인가 하면 이번 성수동 카페사건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인들은 자국내에서 하는 것처럼 무개념 무매너 민폐행동을 한국에서도 당연스레 하기에 이를 참아내는 한국인의 인내심이 바닥이 난 것이다.

특히 2030세대들은 과거 대학 등록금 통제로 대학들이 우후죽순격으로 중국 유학생을 받아들이면서 한국어도 제대로 못하는 중국인들과 부대끼면서 많은 고충을 안은 기억이 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민주당 정부의 중국에 대한 저자세가 가장 크다.국민이 중국으로 인해 일상에서 겪는 여러 불편에 대해, 정부가 중국 눈치를 보며 소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인식은 반중 정서를 더욱 강화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중국발 미세문제나 한한령 중국인 관광객의 민폐행동등에 대해 그간 정부는 제대로 된 말 한마디도 못했다.

오히려 중국은 한국의 반중정서에 대해 한국 언론이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보도하지 않고 혐중논란을 부추긴다면서 오히려 한국측을 힐난하고 있음에도 아무런 대꾸 한마디 못하더니 정말 친중주의자인지 민주당에서는 반중 데모나 발언을 한다면 처벌하는 법률을 만들겠다는 정말 어처구니 없는 짓까지 하는 실정이다.

이재명 정부나 민주당이 중국 공산당에 대해서 제대로 말 하나 못하는 병X같은 짓거리를 하기에 MZ세대들은 더더욱 중국을 혐오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안다면 정부는 중국과 제대로 된 협상을 통해서 할 말을 하는 당당한 자세를 보이고 이에 중국이 화답해야 중국을 바라보는 여론이 바뀔것이라고 생각된다.

by cas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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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1층에는 보통 명품 매장들이 들어와 있습니다.뭐 백화점에 따라 2층에 입점한 곳도 있지만 아무튼 명품 브랜드의 1층 입점은 거의 국룰이라고 보시면 되지요.


그런데 특이하게 대전의 롯데 백화점 1층의 가장 큰 공간에 다른 백화점에는 있는 명품매장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층 매장의 매출이 무척 높다고 하네요.대체 이유가 뭘까요???

그 이유는 대전 롯데 백화점 1층에는 이 매장이 있기 떄문이죠.

성심당 시그니처 스토어가 입점해 있는데 성심당 명성을 생각한다며 1층을 통째로 써도 놀랄 일은 아니죠.

롯데가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아예 전용 출입구까지 만들어 주었네요.


하긴 성심당 이 세글자가 한국에서는 명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그나저나 성심당이 있는 대전분들 넘 부럽습니다.근데 빵을 좋아하는데 왜 대전을 방문할떄 성심당을 안들렸는지 당최 알수가 없네요.

by cas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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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oo 2025-12-03 2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성심당이 대전에서 그렇게나 유명한가요? 빵을 별로 좋아하지 얺아 성심당 빵은 못 먹어봤은데...명성은 들어알았지만 저정도 일줄은 몰랐네요..ㅎㅎ

카스피 2025-12-13 17:35   좋아요 0 | URL
ㅎㅎ 성심당은 대전에서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빵집이에요.대전에만 매장이 있어 사람들이 빵사러 대전으로 갈 정도니까요.
실제 대전에만 한 5~6군데 지점이 있는 성심당의 순이익이 전국에 매장이 있는 파바나 뚜레쥬르보다 순이익이 더 많다는 사실이 이를 잘 증명하지요^^

서니데이 2025-12-12 22: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성심당 빵이 맛있는데, 대전에서만 매장이 있어서 조금 아쉬워요. 성심당 같은 브랜드가 백화점 1층에 있으면 방문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카스피님, 따뜻한 주말 보내세요.^^

카스피 2025-12-13 17:37   좋아요 1 | URL
네,원래 성심당 창업자의 아들 두분중 동생이 성심당 프렌차이즈화를 계획하디 실패한 후 형님이 대전에서만 성심당을 운영하겠다고 결심하셧다고 하더군요.그러니 대전이 아닌곳에서 성심당 빵을 먹으려면 대전으로 가야 하지요ㅜ.ㅜ
 

작가의 고국에서보다 타국에서 더 인기가 많은 작가들이 있지요.뭐 여러 작가들이 있겠지만 아마 가장 대표적인 작가라고 한다면 곤충기 작가로 유명한 프랑스의 파브르와 역시나 같은 프랑스 작가로 개미로 유명한 베르ㅏ르 베르베르를 들 수 있습니다.


프랑스 작가인 파브르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한국에서의 인지도와 인기에 비해서 본국인 프랑스에서는 한국처럼 인기가 그닥 많지 않다고 하는군요.


특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은 거의 한국어로 다 번역된 것 같은데 사실 작가의 대부분 작품이 번역된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베르베르의 작품을 한동안 많이 읽었는데 그의 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문구는 소설 잠에 나오는 글귀 입니다.


약한 사람은 복수를 하고

강한 사람은 용서를 하지만

더 강한 사람은 무시를 한다.


영화 ‘짝패’의 장필호(이범수 역)가 이런 말을 했다. 강한 자가 오래 가는 게 아니라 오래 가는 자가 강한 것이라고 말하는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명언이네요.


ㅎㅎ 저도 (나에게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을) 최소한 용서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by cas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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