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 드라마 리뷰 손을 놨는데.... 내 블록이 책덕이긴 하지만, 들마나 영화 리뷰도 나름 썼었던 거 같은데 요새 너무 게으름을 피웠다. 들마 리뷰 쓴지가 1년이 넘어고나.

앞으론 영화나 들마 보면 리뷰를 재깍재깍 올리는 걸 목표로 삼아야 할려나.

<정년이>는 사실 드라마화 한다는 소식을 탤 덕인 아는 동생덕에 이미 알고 있었다. 정년이 촬영 시작하기전부터 동생은 많.관.부를 남겼고, 나는 스스덕에 탤과는 나름 의리로 이미 동화돼 있는 상태라 태리가 하는 모든 작품은 다 찾아서 보는 상황이다. 영화고 드라마고...... 스.스로 시작해 미.션까지 클리어해가며 그녀의 변신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었으며 캐릭터마다 어째 이리 전혀 다른 사람으로 보이는지 신기할 정도랄까.

여튼, 나는 이미 그녀는 내 테두리안에 들어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그런 정도다. 그러니 <정년이>는 시작하자마자 바로 봐야 하는것이제.

목포 사투리를 위해 겁나 노력했고, 창도 엄청 나게 오래 배웠다더니 첫회 시작부터 우리 탤 포텐터져 줬다.

드라마 보다보면 사투리가 어색해서 저건 아니여~!! 하는 경우가 많은데 태리는 정년이 그 자체였다.

목포사투리 어찌나 찰떡인지. 그쪽 출신 동생이 인정할 정도.

나도 경상도 사투리 어색하게 하는 배우들 겁나 싫어~!! 보면서 매번 지적질 한다.

암튼 목포서 생선팔이 하는 정년이에게 어느날 찾아든 여성국극의 매력.

이미 소리를 타고난 정년이는 그 매력에 혹 빠져들고~



그 중심에는 문옥경이 있었다. 와 정은채 새로 봤네.

솔직히 말하면 그녀의 연기도, 그녀의 사생활도 그리 막 좋아하는 상황은 아니었던터라 좋게 본 적은 없었는데 연기 가 딱 찰떡으로 맞아떨어지니 왠지 그녀도 좋아진다.

여자인 내가 봐도 혹 하게 넘어갈 뻔한 중성적인 매력.

신의 한수인 캐스팅이었다. 특히나 국극에서 남자 연기는 어쩜 더 그리 매력적인가.

진짜 국극에서 튀어나온 인물인 줄 알았다.



물론 중심인물로 라미란 뿐만 아니라 특별출연 형식으로 문소리까지 나와서 라미란과의 관계성을 보이지만 역시 극의 중심을 잡아주는 인물이 아니었나 싶다. 매란국극단의 단장으로서 꽂꽂하고 올곧게 나아가려는 그녀의 의지.

하지만 그녀는 예인에 사로잡혀 현실은 제대로 보지 못한듯 하다. 그야말로 경영에서는 꽉 막힌 그런 분위기.

하긴 그래서 전문가를 두는건데, 그 전문가가 말아 먹으니 결국 사람을 잘 못 들인 탓이려나.

그래도 라미란 그 자체만으로 매란국극단은 멋있게 보였다.



이번 정년이는 여러 배우들과의 조화로움이 최고였는데 허영서 역의 신예은의 재발견이랄까.

물론 얼굴이 많이 안 알려진 타 배우들도 새로운 발견이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신예은의 연기에 박수가 절로 나왔다.

탤의 연기야 말모 말모지만 신예은도 연기에서 진심이 팍팍 느껴지는 것이...

특히나 창이나 국극 연기 오디션 보는 장면에서 그녀의 열연은 빛이 났다.

신예은에게 박수를~ 이제 더 글로리 연진이 아역에서는 벗어 날 수 있겠어. 그녀도 연기 변신이 기대되는 배우 중 한명이 됐다.



어릴적 여성국극이 있다는 자체는 알았었고 TV로도 나는 간혹 봐 왔었다. 우리 신랑과 다른 사람들은 기억을 잘 못하던데 나는 웬일인지 어릴적 일을 어쩌면 엊그제 일보다 더 잘 기억하는 사람이다 보니 여성국극을 나름 재미나게 봤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정년이에서 15분이나 혹은 길게는 30분정도를 국극에 할애하는데도 와~ 나는 진짜 입벌리며 봤네.

드라마의 중요부분은 정년이의 여성국극에 대한 사랑과 열정 성장과정이지만 여성국극을 그렇게 긴 러닝타임으로 극 자체를 보여준다는게 얼마나 멋진지 이번에 실감했다. 드라마 내용도 내용이지만 국극자체가 중요한 부분이다보니 배우나 연출쪽에서도 꽤나 신경쓴 부분인 듯 하다.

그러고보니 이런 드라마도 우리나라에서 사랑 받을 수 있구나를 새삼 느겼달까.



소재의 다양성을 고민하고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는 드라마들이 요즘 많이 나오는 과정에서 특히나 우리나라 드라마는 요새는 어쩌면 좀 자극적인 내용에 도전을 더 많이 했던 게 아닌가 싶었다. 그래서 잔인성도 많이 나오고 괴물들이 기본으로 나오는 그런 종류가 많았는데 정년이를 보면서 아, 이런 드라마라면 얼마든 사랑해 주리라~~ 라는 느낌이 들었달까.

로맨스가 없어도 이야기가 되어가는 과정이 재미났다. 감동도 있었다. 물론 정년이 캐릭터가 중간에 어느정도 민폐를 주는 캐릭이 되는 부분이 있어 정년이의 과욕에 대한 걸로 이해를 하긴 했지만 그만큼 우리 탤이 연기를 잘 한 것이리라.

여성국극의 재미와 배우들의 열정, 그리고 성장이 오롯이 들어나 재밌게 본 정말 간만의 멋진 드라마가 아니었을까나. 여기 나왔던 모든 배우들의 차기작이 정말 기대된다. 우리 탤이야 뭐 말해 뭐하겠나. 그렇다고 탤이 늘 변신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으면 한다. 그 속에 자연스레 녹아드는 그 자체만으로도 빛을 발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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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석의 디테일한 부동산 절세 비법
김윤석 지음 / 원앤원북스 / 2022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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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세금관련 책이란건 그 해 나온걸 그 해 읽어줘야 하건만 나는 어쩌다가 이제서야 들었나.

시간이 좀 지나서 그냥 패스 할까 하다가, 그래도 큰 틀만 일단 좀 자세히 알자 싶어서 집어 들었다.

워낙 요즘 부동산 관련 세금은 하루하루가 다르게 변하므로 2년 정도의 기간이면 제법 다른 법들이 생겼겠지만 기본 세금은 틀을 잡고 있으니 그런 부분들만 따져 읽긴 했다.

근데 사실 내가 부동산 관련 일을 하는 것도 아니고 부자가 되고 싶지만ㅋㅋㅋㅋ 부동산 소유를 위해선 이러나 저러나 돈이 있어야 하는것.

그래도 나름 부동산 사무실 실장님이랑 좀 친해서 몇년 놀러다닌 적이 있어 읽는데 그다지 부담은 없었던 것 같다.

(요즘은 부동산 근처도 안가지만...ㅋㅋㅋ)



양도소득세는 지인이 계산한 적이 있어서 같이 신고를 해 본 적이 있어 이래저래 인터넷 뒤지며 따라했었던 기억이 있어 저자가 소개하는 부분을 어느정도 이해했다. 심지어 손해보고 판거라 딱히 할게 없었다는 거.

그래도 신고는 해야 하는 걸로 안다. 양도해서 소득이 없긴 하지만 신고는 해야하는걸로...

부동산 임대사업자와 간이과세자에 대한 이해도도 어느정도 있었고......

(이건 어차피 부동산 관련 아니래도 회사 업무 보면서도 아는 부분인지라 끄덕끄덕)

사실 홈택스를 좀 이용하는 사람인지라 계산법 까지는 일일이 알 필요없이 입력하면 따다닥 계산해서 나오면 홈택스를 잘 이용하면 된다는 건 아는거고.... 대신 얼마나 절세를 할 수 있는것인가 대한 문제인데 자신이 취득한 부동산에 따라 잘 취사선택해야 한다는 거.



대체로 나는 어느정도 인지한 부분이 있어서 읽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기초적인 절세비법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정말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년도가 지나 버려 법이 좀 달라졌다곤 하지만 큰 틀만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 어느정도 세금관련 부분을 숙지하는게 좋을 듯 하다.

부동산, 세금 어렵다 어려워. 솔직히 말하면....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또 알고나면 적절히 잘 이용할 수 있으니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읽으면 좋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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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층 나무 집 456 Book 클럽
앤디 그리피스 지음, 테리 덴톤 그림, 신수진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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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버리기 운동을 하는 지금, 그와 반대로 나는 하다하다 울 아파트 재활용 장소에 가서 책을 간혹은 주워(?)오기도 한다. 남의 집에서 필요없다고 재활용으로 나온 책 중에서 득템을 하기도 하고 에잇~ 하기도 하고.... 그치만 뭐 주워오는 경우가 그리 많치는 않다. 동화책들이 주로 나와서 내가 볼 것들이 없는 경우도 많고 전공서적이 대부분인 경우가 많아서.....

그런데, 이번에는 청소년 소설하고 다른 소설 두어권이 보여서 들고왔는데 왜 일케 이 책이 눈에 밟히던지.......

그냥 버릴까 했는데 자꾸만 읽고 싶어지는 거라.

그래서 집에 들고왔더니 큰애가 학교 도서관에서 봤댄다. 그래 있는지 보기만 하지 읽지는 않는 큰애.

근데 둘째가 읽었대는데 "엄마 재미 없어." 라고 한다.

어라? 내 눈엔 왜케 잼나게 보이지? 100층 집이던가 무슨 그런 비슷한 동화책을 봐서 그런지 기대감이 솔직히 많았다.



내 책도 많아 죽을판에 이런 책도 또 틈틈이 주워 읽다니..... 나란 사람은 도대체. ㅋㅋㅋㅋㅋ

어쩔수가 없고나.

여튼 책장이 슉슉 넘어가는데.... 이거 뭐냐?

진짜 우리 둘째 얘기가 맞았네. 이거 왜 일케 재미없냐? 보통 이런 종류의 청소년 소설이면 아주 개구진 애들이 나오지만 재미면은 보장인데. 윔피키드 같은 이야기를 기대했던 내가 잘 못인건가?

52층 나무집에 있는 집들은 왜 잔인하기 이럴때가 없는 것인가.

사람을 대포에 넣어 마구 쏘아대는 집이 있고 절단기가 막 날아다니면서 혼자 막 난리치는 집이있고 암튼 집들이 뭐든 다 엎어버리는 그런 집들만 있다.

심지어 집 두 소년은 (집주인) 그걸 겁나 재밌어 한다. 아, 아이들의 상상력으로 이해해야 하는가. 아닌데 그래도 재미없는데.......



뭐 이야기는 산으로 가서, 52층 두 소년이 실종된 큰코 출판사 사장을 찾으러 떠나는 이야긴데 아놔 기발하기는 커녕 나는 재미가 없다고. ㅠㅠ

이런 52층 나무 집 이라는 기발한 이야기로 좀 재밌게 써달라고......

뭐냐 이거.

섞어 짬뽕 이야기에 재미는 달나라냐.

내가 사서 읽었으면 나 아마 욕했을 꺼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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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환화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54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민경욱 옮김 / 비채 / 201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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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도 옷 갈아입고 나왔네. 근데 개인적으론 내가 읽은 지금의 표지가 훨 맘에 든다. 옷 갈아입었는데 새옷보다 예전옷이 훨 낫구나. 뭐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다만.......

게이고옹 따라 잡기 한다고 한달에 한권씩 읽기로 했는데 책을 그동안 못 찾다가 이리저리 책방을 허트려 가며 한권씩 찾아 읽고 있다. 지난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게이고옹 책 찾았드아~!!!!!

오래전 읽고 싶어서 이웃인 대장물방울님의 이벤트 당첨이었던가 암튼 그래서 선물로 받은책~!! (다 기억하고 있다구~ㅋㅋㅋ)

표지를 아무 생각없이 보며 지나쳤는데 리뷰 쓰면서 사진을 보니 "나팔꽃"이 선명하게 나오는 구나.

그래, 이 책은 "나팔꽃"과 연관이 있다.



꽃을 키우는 할아버지의 의문스런 죽음과 그를 파헤치는 손녀.

그리고 처음 이야기 시작에서 50여년 전의 일본도 휘두름 사건 (와, 이 책 읽을때 얼마전 일본도 사건 있어서 소오름 돋긴 했었음..ㅠㅠ)

매년 나팔꽃 행사장에 억지로 끌려가는 소년, 그리고 우연히 만난 소녀와의 첫사랑 이야기.

이야기가 과거와 현재가 적절하게 잘 이어지는데 각각 다른 집안 이야기구만 이게 어찌 연결되는 건가 궁금하기도 하고.....

도대체 이 비밀의 꽃은 무엇이길래 사람을 죽고 살리는 건가 싶어서 당최 감도 못 잡았었다.

얼마전 읽었던 영미 스릴러는 뭐랄까 뻔한 클리셰 있어서 에이~! 다 알겠쟎아 라며 자만심 부렸더만 역시 게이고옹은 게이고옹이구만...

읽는데도 진짜 이야기가 어째 이리 흐르냐 싶기도 하고 전혀 다른 이야기를 어떻게 연결할껴? 막 싶은것이....

진짜 이 아저씨는 이야기 감을 못 잡겠다.

도대체 이런 분야로도 글을 쓴다고? 이 아저씨의 머리속은 당최 어찌 돼 있는거냐.

꽃으로도 추리소설을 쓴다뉘~~~ 당쉰~!! 이러는거 아니야~!! ㅠㅠ

이러니 내가 게이고옹 이 인간을 놓치를 못하지.



이제껏 읽은 엄지척 까진 아니래도 소재 하나만으로도 많은 점수를 주고 싶은 책이다.

물론 가독성이야 말모 말모.

당신 책 진짜 내가 다 읽어주께. 기다려 딱!

이번 몽환화도 잼나쑤. 그래쑤~!!

아.. 범인..그래 범인도 진짜 생각도 못한 사람이었음. 진짜 이러기 있음? 아우.. 이 아저씨 추리는 도대체 감이 안 오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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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 어디 가?
장 루이 푸르니에 지음, 강미란 옮김 / 열림원 / 200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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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루이 푸르니에 소설은 몇년전에 한권 읽은 듯 한데 내용이 잘 기억이 나지 않아서 내가 써 놓은 리뷰를 다시한번 읽어봤더니 자세히는 아니지만 기억이 좀 나는 듯 하다.

그때는 어린시절의 이야기들이 섞여들어 있었는데 푸르니에 만의 촌철살인 농담이 섞인 재미난 개구쟁이의 이야기였던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그때 읽고 이 작가 재밌네. 괜찮네. 그런 생각을 했었던 거 같다.



이 책은 예전에 독서모임 토론책이라 해서 준비했었던 듯 한데 정작 나는 독서모임은 가지 못하고 책만 묵혀뒀다가 좀 뭔가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거리를 책방서 찾다가 발견했는데 읽고나니 마음이 결코 가볍지 않다.

글은 슉슉 잘 읽히고 작가의 여전한 유머 실력은 녹슬지 않았음을 느끼지만 내용만큼은 간단히 말할 수 있는 그런건 아니었다.

첫 아이들 만났을때의 기쁨, 그러나 그 아이가 장애아라는 판정을 받았을때의 충격. 그리고 둘째를 낳기전 불안해 했던 부부. 초반엔 또 정상아라고 기뻐하다가 갈수록 형을 닮아가는 둘째를 보며 좌절하는 부부. 그런데 또 그런 장애아에 대한 이야기인데 왜 이렇게 유쾌하게 쓴거냐.

물론 두 아이의 장애아 아빠라고해서 죽을 표정을 하고 슬픈 이야기만 하고 좌절만 할 필요는 없다. 적절하게 섞인 그의 유머적 코드가 책속 곳곳에 묻어있다. 그래서 내가 지금 장애아 아빠의 이야기를 읽고 있는게 맞나 싶을만큼 웃음 포인트도 있는것이 어쩌면 그게 더욱더 이 글을 아프게 하고 또 따듯하게 만드는게 아닌가 싶다.

누군가 옆에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아이들을 보며 자신이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었고 같이 나누고 싶었던 것들에 대해 열거할때는 아... 뭔가 뭉클하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했다. 하지만 저자는 그러면서도 또 긍정적인 면을 본다.

아이들이 시험을 제대로 못 볼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말썽부려 창문을 깰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잘못된 결혼으로 가족을 괴롭히는 걸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등등.....

그러나 그만큼 일상이 이 아빠는 고픈게 아닐까.



다 슬프지는 않을테다. 물론 죽도록 힘들수도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장애아 부모님들의 모습을 보면 얼마나 힘들어하는지 가늠되지 않을정도로 아이들에게 헌신하며 오롯이 사회가 아닌 가족이 책임을 져야하는 고통속에서 보내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 그래서 늘 안타까운 눈으로 바라보고 그런 아이들을 쳐다볼때 나도 모르게 다른 눈빛이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푸르니에의 글을 읽으며 그러지 말자. 싶은 생각이 들었다. 나도 모르게 동정의 눈빛을 보내 어쩌면 그들에게 더 마음의 상처를 준 게 아닌가 싶은 마음이 들어 반성도 하게 만들었다. 그냥 이 책 유쾌하다 재밌다. 라고 솔직히 쓰고 싶은데 내용이 깊으니 그렇게 쉽게 또 그게 안된다. 이것도 편견이려나?

그냥 장-루이 푸루니에 글이 재밌다. 아픔도 웃음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그런 작가라 좋다. 결론은 그렇게 생각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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