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바람





헛된 바람에

실망하는 건

자기 잘못


혼자 기대하고

실망하는 것도

자기 잘못


바라지도

기대하지도 마


마음에 차가운 바람이 불어

볕이 따듯해도

자꾸 불어오는 바람에

마음이 얼어


언젠가 따스한 바람이 불어오길

기다리면 따스한 바람이 불어오기도 할 거야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겨울





덜 춥다 해도

겨울은 겨울이에요

몸과 마음이 움츠러드니


춥다고 가만히 있으면 안 돼요

추워도 움직여야죠

다 안다구요


다 아는 이야기를 하는군요


겨울엔 쓸쓸해요

아침보다 밤에

동짓날까지 낮이 짧아지잖아요

동지가 지나면

낮이 조금씩 길어지지요


십이월엔

밤이 길어졌다

다시 짧아지는군요


십이월도 겨울,

일월도 겨울이지만

일월은 조금 낫지요


언제나 겨울이 쓸쓸하지는 않네요

다행입니다


마음에 찾아 온 겨울도 잘 버텨요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잊어도 잊지 마





1


죽어도 죽지 마처럼

잊어도 잊지 마


넌 너야

다른 사람이 아니야

널 대신할 사람은

세상에 없어




2


아무리 세상이 어두워도 절망하지 마

절망속에서도 빛을 찾기를

네가 잊지 않고 바란다면

언젠가 빛이 나타나기도 할 거야


빛이 나타나지 않으면,

그때는 그때대로 살아야지


어둠속에 있어도

언제나 어둡지는 않을 거야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자신이 자신을 잊으면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

자신이 자신을 잊으면

누가 자신을 증명해주지, 하는


이웃이 있다 해도

서로 얼굴을 모르면

자신을 알아볼 사람은 없겠어

어쩐지 슬픈 일이야


신분증이 자신을 증명해준다고

그러겠지

사람이 아닌 신분증만이

자신도 잊어버린 자신을

증명해주겠지


자신이 자신을 잊어도

누군가 한사람이라도

자신을 기억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좋겠군


자신이 자신을 잊는 일이

많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말 안 해야지





한번 말을 꺼내면

안 좋은 걸 말하지


내가 싫어하는 건 하지 마라

안 좋아하니 하지 않겠다

하고 싶다면 마음대로 해


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과

하지 않겠다는 건

다를 거야


말해야겠다 하고, 했더니

기분이 별로 안 좋네

말 안 하는 게 나을 뻔했어


말은 어려워

안 좋은 말은 삼키고

괜찮은 말만 하는 게 좋겠어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