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명심보감에는 참 좋은 말이 많다.

사람들이 꼭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알려 준다.

명심明心이란 ‘마음을 밝게 한다’는 의미이며,

보감寶鑑은 ‘보물과 같은 거울로 교본이 된다’는 뜻이다.


(사진)


견선여갈(하고) 문악여롱(하라)

선사수탐(하고) 악사막락(하라)


“착한 것을 보면 목마른 것처럼 하고,

나쁜 것을 들으면 귀먹은 것처럼 하라.

착한 일은 모름지기 탐내어 하고,

나쁜 일은 즐기지 말아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겟 머니 GET MONEY
이경애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펼쳐서 읽기를 결심했는가? 그렇다면 이미 당신은 부자가 되기 위한 문턱을 넘어서는 중이다. 이 책은 진정한 성공의 의미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고, 삶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팁을 제공할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고, 더 나아가 의미 있는 삶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 ‘프롤로그’ 중에서




책의 저자인 이경애는 12년 경력의 기자 생활을 통해 수백명의 CEO들을 인터뷰하면서 그들과의 교류속에서 재산 축적과 기업 성장 과정을 지켜볼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한국의 진짜 부자들 스토리인 돈버는 시스템과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어서 이후 자기 사업인 어학원 운영을 시작, 부자 대열에 합류한 인물이다.


저자가 만난 사람들은 30년 이상 부를 유지하고 자산을 불려온 사람들이다. 이제 막 부자가 되었을 때부터 오늘날까지 부자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그들을 곁에서 지켜보고 분석한 결과 부를 획득하는 과정을 5가지 단계로 나눴다.

1단계돈의 본성을 파고드는 것이다. 돈의 본성을 알지 못하면 잠까지 줄이고 일상의 행복을 포기하면서까지 열심히 일해도 돈을 벌 수 없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돈은 인격체와 같아서 머물고 싶은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돈이 머물고 싶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남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해 일해야 한다.

♣자산이 강인하게 자라도록 생명력을 불어넣어야 한다.

♣일(노력)만 하다가는 몸이 먼저 망가진다는 걸 깨달아야 한다.

♣레버리지를 활용할 줄 아는 자본주의 속성을 알아야 한다.

♣경제적 자유를 성취해야 한다.

2단계는 돈의 흐름에 올라타는 것이다. 열심히 노력하는 것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이 흐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일하며 돈이 벌리지 않는다고 한탄한다. 부자가 되려면 돈이 흐르는 지점을 파악하는 안목이 필요하다.


큰 부를 이룬 사람들은 어느날 갑자기 벼락부자가 된 것이 아니다. 수시로 겪게 되는 허들(장애물)을 치우면서 고통스런 길을 통과해 나간다. 올바른 방향인지에 대한 불안감, 별 성과없는 지루한 시간 등을 버텨내면서 한걸음씩 올라간다. 마침내 이 모든 것을 견뎌낸 사람들이 달콤한 열매를 딴다. 이것이 바로 ‘고진감래苦盡甘來’의 진정한 의미임을 깨달아야 한다.


(사진, 차근차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12-17 06: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3,4,5단계는 리뷰글이 사라졌네요.ㅠㅠ
https://blog.naver.com/5for10/223295028874
 

대한민국 사회에서 대중문화가 여성들의 변화를 어떻게 담아내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은 꼭 필요한 작업이다. 1980년대에 시작되어 90년대를 거쳐 2000년대로 이어지면서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급증함에 따라, 미디어도 이를 담아내는 여성의 모습이 변하기 시작했다.


현모양처, 신데렐라 캐릭터가 이삼십년 전만 해도 인기를 끌었다. 반면 요즈음 드라마 속의 여성들은 완전히 다르다. 자식을 버리고 자신의 야망을 선택한 엄마,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여성 로비스트, 개인적 복수를 통해 사회정의를 실현하는 여성 등이 바로 그런 모습들이다.


슈룹: ‘우산’을 나타내는 순우리말


지금 소개하려는 드라마도 이같은 범주에 속한다. 독특했던 드라마 제목이 관심을 끌면서 국어사전을 들추어 본 일이 이후 종영때까지 시청하는 일로 이어졌다. 평소 김혜수 배우를 좋아한 것도 시청으로 연결되는 데 한 몫 거들었다.


(사진, 슈룹 포스터)


시대의 배경은 조선시대이지만 실상은 퓨전 사극이다. 역사물이기에 고증 문제로 비판을 받기도 했다. 특히, 중국풍風은 비난받을만 했다. 아무튼 이 드라마는 가상의 중전 임화령(김혜수)이 겪게되는 궁중 음모와 권력싸움을 다루는 줄거리로 진행된다. 주인공 화령은 다섯 명의 적통대군을 출산했는데, 왕세자인 장남을 제외하곤 모두 자유분망한 문제아들들이다.


시어머니인 대비大妃(김해숙)는 화령을 매우 싫어해서 기회만 되면 중전자리에서 떨어뜨리려 하기에 이를 견제하기에도 벅차다. 그럼에도 그녀는 중전의 소임을 다 하려고 후궁들과 후궁 소생들의 기강 잡기는 물론이고 내명부內名婦 관리까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그래서 ‘조선에서 가장 걸음이 빠른’ 중전이란 캐릭터로 표현되고 있다.


스토리의 전개는 능력을 인정받던 장남인 왕세자가 갑자기 의문사死를 당하면서 중전의 지위가 흔들맇 수도 있는 상황이 전개된다. 즉 차기 왕세자의 자리를 놓고 경합을 통해 최종 경쟁에서 승리한 왕자(대군)로 결정하려는데,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는 대비 측근으로 분류되는 후궁 황 귀인의 소생이기 때문이다.


이후 극의 전개는 조선시대 왕실의 교육 경쟁과 여러 대군들의 엄마인 후궁들의 치맛바람이 치열한 교육열熱을 주제로 다룬 드라마 ‘스카이 캐슬’의 조선편을 연상시킬 정도였다. 그런데, 슈룹은 남성사회였던 조선시대를 여성주의 시각에서 다루었다는 점이 돋보였다. 칠거지악七去之惡, 삼종지도三從之道 같은 굴레를 벗어나려는 시도를 보인 점도 주목할 만했다.


“삼불거三不去라는 게 있지요. 혼인을 한 여인도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법입니다. 시부모를 위해 삼년을 치렀거나 혼인 후에 부귀를 얻었가나 돌아갈 친정이 없는 경우엔 칠거지악에 해당되더라도 함부로 아내를 쫓아낼 수 없습니다. 남편에게 창을 준 대신 아내에겐 방패를 준 격이랄까요?” - ‘화령의 대사’ 중에서




#드라마 #여성주의 #슈룹 #퓨전사극 #가상조선시대 #김혜수 #김해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좋은 습관은 성공을 불러온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멘토인 공병호 박사로부터 좋은 습관에 대하여 멋진 강의를 들어봅니다. 

 

 

 

 

 

 

공자는 남자 나이 마흔이면 불혹이라고 했습니다. 마흔을 훨씬 넘긴 나이임에도 아직도 중심을 잡지 못하고 이리저리 흔들리는 나의 중심을 바로잡기 위해 독서의 계절을 맞아 이 책을 꼭 읽고 싶습니다. 

 

 

 

 

 

 

 '호랑이는 죽으면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으면 이름을 남긴다'라는 말을 떠 올리게 하는 인물이 바로 스티브 잡스입니다. 

얼마전 암을 이기지 못하고 세상을 떠나자 풍운아의 영혼을 기리는 추모가 이어졌답니다. 

그의 삶을 두고 평가가 엇갈리기도 합니다만, 애플의 신화와 함께 그의 명성은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삶의 발자취를 따라가다보면 배울 것이 많겠지요? 

 

 

어떻게 부를 축적할 수 있었는지 너무도 궁금합니다. 

천억 부자의 인생 멘토링에 귀 기울이고 싶어요.  

 

 

 

 

 

 

아파트에서 사는 사람들은 한경희 스팀 청소기를 이용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나도 주말 대청소 때 이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제품을 발명한 사람이 가정주부 한경희였다는 얘기를 아내로부터 듣고서 '당신도 뭐 하나 발명해 봐'라고 화답했었다. 

발명도 발명이지만 이를 제품화하여 선풍적인 인기리에 판매를 했다는 것은 결토 쉬운 일이 아니다. 

그녀의 일거수 일투족은 나에게 훌륭한 자극이 될 것 같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