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 7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봄이 되면서 춘곤증도 몰려오고, 읽고 싶은 책도 더 많아졌다. 그 중에서 장르 소설 몇 권만 선택해본다.

 

  1. 아머 - 개미전쟁 : 존 스티클리

 밀리터리 SF다. 이전에 이 장르를 정말 좋아했다. 물론 지금도 좋아한다. 84년작이라고 하는데 이제 처음 번역되었다고 한다. 그러니 내가 읽지를 못했지. 대충 책 소개를 읽으니 <스타십 트루퍼스>가 연상된다. 백병전의 잔혹한 묘사는 왠지 무협의 향기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예상한 것과 다른 전개와 묘사를 가진 소설을 워낙 많이 읽다 보니 큰 기대는 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래도 읽고 싶은 것은 사실!!

 

 2. 코카인 블루스 : 케리 그린우드

 현재까지 20권이나 출간된 탐정 소설 시리즈의 첫 권이다. 개인적으로 이런 시리즈에 상당히 약하다. 가끔 띄엄띄엄 시리즈를 읽게 되는데 가능하면 첫 권부터 읽고 싶다. 시대도 현대가 아닌 1920년대 호주다. 최근에 호주 작가들의 미스터리물이 몇 권 번역된 것으로 아는데 읽은 기억이 희미하다. 목록을 뒤지면 한두 권 정도 나오겠지만 낯선 대륙의 미스터리는 언제나 반갑다.

 

 3. 첫 번째 법칙 : 게이 헨드릭스, 팅커 린지

 티베트 사원의 승려로 자란 인물이 미국에서 경찰로 활동하고, 다시 탐정이 되었다는 설정이 재미있다. 티베트 승려가 출연한다는 부분에서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독자의 '부처의 가르침도 느낄 수 있다'는 표현은 상당히 재미있다. 새로운 탐정 캐릭터라는 주장이 너무 흔한 요즘, 이 탐정이 보여줄 활약은 과연 어떨지, 독자의 평이 정말 맞는지 확인해보고 싶다.

 

  4. 노리즈키 린타로의 모험 : 노리즈키 린타로

 노리즈키 린타로의 첫 단편집이다. 늘 그의 장편만 읽은 나에게 이 단편집이 어떻게 다가올지 궁금하다. 장편에서 치밀하게 짠 구성과 반전으로 나를 즐겁게 만들 그가 어떤 재미를 줄지 말이다. 그런데 쓴 연도를 보니 1990년부터 1992년까지 쓴 단편이다. 연도를 찾아봐도 비교적 초기작이다. 이 단편집이 받은 화려한 수상 경력은 또 한 번 관심을 부채질한다. 물론 그 이름만으로 충분하지만.

 

 5. 생사의 강 : 차이쥔

 요즘 중국어권 추리 소설이 많이 번역되어 나온다. 작년 최고의 작품 중 한 권도 홍콩 작가의 작품이다. 솔직히 말해 중국 미스터리를 그렇게 신뢰하지 않았다. 최소한 찬호께이의 소설이 나왔을 때까지는 말이다. 전생과 윤회라는 소재가 약간은 진부해 보이는데 평이 좋다. 귀가 팔랑귀인 나에게 이런 칭찬은 자주 눈길이 가게 된다. 점점 더 많은 나라의 미스터리물이 번역되어 나오고 있는 것은 분명 즐겁고 반가운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1월에 나온 소설 중 읽고 싶은 책들이 엄청나게 많다.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들도 많이 나와 반가웠다. 그 중에서 몇 편만 선택해본다.


 1. 오르부아르 : 피에르 르메트르

작가의 이전까지 전작을 생각하면 2013년 콩쿠르 상을 수상했다는 것이 의의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야기를 만들고 풀어내면서 독자로 하여금 집중하게 만드는 능력은 탁월하다는 것이다. 제1차 대전을 배경으로 했다는 부분에서 호기심이 더 생깁니다.





2. 민감한 진실 : 존 르 카레

더 말할 필요가 없는 첩보 스릴러의 거장이다. 개인보다 전체가 더 중요하다는 인식이 깔린 사회를 배경으로 현재 자본주의의 탐욕을 잘 보여준 작품이라고 한다. 그의 작품이 결코 가볍지 않은 것을 감안하면서 읽는다면 다 읽은 후 진한 여운이 따라올 것이이다. 




 3. 오래된 골동품 상점 : 찰스 디킨스

디킨스의 소설을 제대로 읽은 적이 없는 것 같다. 영화로도 보고, 단편 등도 읽었지만 왠지 모르게 찜찜함이 남는다. 그리고 이 작품은 나의 기억에 남아 있지 않다. 그런데 엄청난 평가가 나온다. 이 두툼한 책이 디킨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4. 댓글부대 : 장강명

요즘 핫한 한국 작가다. 제목부터 벌써 유혹적이다. 댓글부대란 단어가 이미 유통기한이 지난 것 같지만 현실에서 여전히 유효하다. 정치, 기업 등의 필요에 의해 이들이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지, 왜 작가가 이런 일을 소설의 소재로 삼았는지 들여다 보는 재미가 솔솔할 것 같다.




 5. 허공에서 춤추다 : 낸시 크레스

SF 중단편 작품집이다. 낯선 이름인데 이미 네뷸러 상과 휴고 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13편이라는 적지 않은 작품이 실려 있는데 어떤 식으로 나를 사로잡을지 궁금하다. 유전공학이 현대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차분히 들여다보면 새로운 SF의 흐름을 조금은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작가들의 작품이 유난히 많이 재간되는 달인 것 같다. 이전에 재미있게 읽은 작품들이 눈에 들어오면 반가웠다. 좋아하는 작가들의 신작도 눈에 들어왔지만 이 리스트에 올리지는 못했다. 시간내어 도전하고 싶은 책도 당연히 있었고, 돈이 되면 언제 읽을지 모르지만 사놓고 싶은 책도 많다. 뭐! 그렇지 않은 달이 몇이나 있겠느냐만서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올해 4월 잔인하고 참혹하고 슬픈 달이다.

기억하고 기억하고 또 기억해야 할 아픈 우리의 현실이자 역사다.

언제나처럼 좋은 책들은 나오고 있다. 이중에서 몇 편 선택해본다.

  1. 리틀 드러머 걸 : 존 르 카레

  냉전 시대 스파이들의 삶을 가장 정확하게 그려내었다고 평가를 받는 거장의 83년 작품이다. 이 작품을 '스마일리 시리즈'와 함께 그의 완벽한 대표작이자 최고 걸작으로 꼽는다는 평가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다가온다.

 

 

 

  2. 이웃집 두 남자가 수상하다 : 손선영

 최근 한국 미스터리 소설가 중 몇 되지 않는 믿고 보는 작가다. 이 작품을 손선영의 종합추리선물세트라고 부르는데 어떤 재미를 줄지 기대된다.

 

 

 

 3. 11eleven(일레븐) : 쓰하라 야스미

 쓰하라 야스미의 작품집이다. 작가주의적인 모습을 가장 분명하게 드러낸 작품이라니 예전에 읽은 <아시야 가의 전설>이 살짝 떠오른다. 그런데 이 작품으로 자신의 껍질을 한꺼풀 벗어난 느낌을 준다고 하니 묘한 상상을 하게 만든다.

 

 

 4. 자유로운 삶 : 하진

  "톈안먼 사태를 목격한 이후 미국에 남기로 결심한 유학생 난이 이민 1세대의 고단한 삶을 이어가면서도 글을 쓰겠다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한 걸음씩 나아가는 과정을 그린 <자유로운 삶>은 어찌 보면 아메리칸 드림의 실례라고도 할 수 있는 하 진의 일생과도 많이 닮아 있다." 이 소개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올 크라이 카오스 : 레너드 로젠

 '매커비티 상 수상작, 철학.수학.종교.경제.국제적 미스터리가 결합한 최고의 지적 스릴러'라는 평가는 괜히 지적 허영을 충동질합니다. 이제까지 본 적이 없는 형사라는 부분에서 다시 한 번 혹합니다.

 

 

 

2. 파계재판 : 다카기 아키마쓰

이 소설에 대한 전설적인 이야기 때문인지 아니면 예전에 출간된 구판을 구할 수 없었던 탓인지 내용과 전개 등이 굉장이 궁금합니다. 거의 대부분 법정장면으로 가득 차 있고, 법조인이 보아도 흠 잡을 곳이 없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3. 저지대 : 줌파 라히리

서로 다른 성격, 서로 다른 선택으로 판이한 삶을 살아가는 두 형제와 가족의 70여 년간의 일대기에, 부조리와 사상과 혁명으로 어지러운 인도와 제3국 미국이 배경이란 부분에 더 끌립니다. 아직 제대로 읽은 적이 없는 작가지만 그녀의 작품에 대한 평들을 생각하면 그냥 지나갈 수 없게 됩니다.

 

 

4. 빵과 수프, 고양이와 함께 하기 좋은 날 : 무레 요코

다른 이유가 없습니다. 무레 요코의 작품이기에 선택했습니다. 아직도 여운이 남아 있는 <카모메 식당>을 생각하면 이번에는 어떤 즐거움을 줄지 기대하게 됩니다.

 

 

 

 

5. 바실리스크 스테이션 : 데이비드 웨버

이 소설이 드디어 출간되었네요. 한때 번역본이 인터넷을 떠돌았던 것을 보았는데 말이죠. '아너 해링턴 시리즈'의 제1편으로 어디까지 나올지 모르겠지만 sf팬의 한 명으로써 눈길을 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3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이번 13기 서평단은 오랫만에 신청했고 선정되었습니다.

어느 순간은 원하는 책을 받아서 기뻤고 어떤 책은 읽기가 쉽지 않아 약간 곤혹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이런 순간들을 지나오면서 느낀 것은 즐겁고 신나고 흥미로웠다는 것입니다.

 

이 책들 중에서 다섯 권을 뽑는다면 가장 먼저 <결괴>가 눈에 들어옵니다.

 

1. 결괴

히라노 게이치로의 책을 이번에야 제대로 재밌게 읽었습니다. 물론 중요한 것들 중 놓친 것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단권으로 나온 책을 아주 힘겹게 읽었던 기억을 생각하면 약간 의외라고 할까요. 사놓고 읽지 않은 책들에 자신감을 심어줬다면 과도한 반응일까요?

 

 

 

2. 제7일

위화를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언제나 삶의 현장을 풍자적으로 들려주기 때문이죠. 저승에서 보내는 7일이지만 이 보다 더 현실적인 7일은 없겠죠. 요즘 <허삼관매혈기>을 한국 버전의 영화로 만든다고 하니 다시 한 번 위화 열풍이 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3. 천국에서

  김사과라는 작가를 알게 되었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한 모습을 제대로 들여다본 느낌을 받았습니다. 후일담처럼 흘러나온 과거의 유물이 허세와 거짓임이 드러날 때 발가벗은 듯한 느낌을 받았고, 새로운 삶의 희망이 싹틀 때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4. 블랙스완그린

성장에 대한 강박없이 그 나이를 산 아이들의 진솔한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읽을 때보다 다 읽은 지금 더 많은 것들이 연상되면서 생각의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두툼한 것도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5. 천국보다 낯선

낯설지만 낯익은 장면들은 영화에 대한 예전의 열정을 떠올려줍니다. 요즘은 그 열정이 사그라들었지만 그 당시의 열정과 추억은 지금도 생생하게 몸에 새겨져 있습니다. 이장욱이란 새로운 작가를 알게 된 것도 큰 즐거움이었습니다.

 

 

 

 

이 다섯 권 중 최고로 꼽으라면 힘들지만 새롭게 작가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해준 <결괴>를 선택하겠습니다. 앞에서도 썼지만 <장송>이나 다른 책에 대한 용기를 주었다고 해야 하나. 독서의 단계가 조금 더 올라간 허영심을 살짝 집어넣어준 것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일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 7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