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주식회사
잭 런던 지음, 한원희 옮김 / 문학동네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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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주식회사 #도서협찬

#잭런던

내 역할은 완벽한 기계를 만든 설계자였어. 암살국은 내 작품이야. 단 한 번도 표적을 죽이는 데 실패한 적 없어. 이제 내가 표적이야. 관건은 이 조직이 조직의 창조자인 나보다 더 우세할 것인가? 가 되겠군. 조직이 창조자를 죽일 것인가 아니면 창조자가 그보다 한 수 앞서나갈 것인가? _88~89p.

_

계약을 파기하고 싶더라도 그건 이제 선생 손에서 벗어난 일입니다. 이제 전적으로 우리에게 달려 있죠. 그리고 우리는 계약을 파기하지 않습니다. 한 번도 파기 한 적 없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군가가 한 말을 절대적으로 신뢰하지 않는다면, 그 말이 세상을 지탱하는 뼈대처럼 단단하지 않다면, 삶에는 아무 희망이 없을 것이며, 본질이니 거짓이니 만물이 혼돈으로 곤두박질칠 겁니다. 우리는 이런 거짓을 부정합니다. 우리는 내뱉은 말을 주워 담을 수 없다는 걸 관철시키기 위해 행동으로 증명합니다. _189~190p.

'사회적 악인'을 법의 테두리 밖에서 처단하는 암살국, 이 암살국의 수장 드라고밀로프는 자신을 처단해달라는 의뢰를 받게 된다. 도덕광인 드라고밀로프의 암살국에서 실행하는 일들에 대한 정당성에 대해 철학적이고도 정당한 잣대를 가지고 있었으며 모든 의뢰는 실행한 정당한 검증을 거쳐 S급 킬러들을 통해 깔끔히 처리되며 성공률은 100%. 하지만 이런 암살국의 정당성을 부정하는 백만장자 윈터 홀과 불꽃튀는 논쟁을 벌이지만 암살국은 해체되어야 하며 수장인 자기 또한 제거되어야 옳다는 결론에 이르러 홀의 의뢰를 수락한다. 하지만 이쯤 되니 홀이 원한 건 그의 죽음이 아닌 암살국의 해체였는데 암살국의 원칙대로 의뢰는 번복될 수 없다며 '보스를 살해하라'라는 지령을 조직원들에게 내리고 1년간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벌이게 된다. 원칙주의자, 이상주의자 또는 철학자이면서 지성과 체력을 겸비한 조직원들과의 쫓고 쫓기는 살벌한 추격전은 책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뛰어난 추격, 스릴러 소설이기도 하다. 윤리적인 살인을 지시했던 암살국의 수장이 자신을 추격하는 이들을 무참히 살해하는 살인자가 되었다. 이렇게 되면 무엇이 '정의'이고 무엇이 '불의'일까? 그리고 과연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까?

『암살주식회사』는 잭 런던이 2만 단어 분량의 내용을 쓴 뒤 1910년 소설의 결말을 논리적으로 끝맺지 못하겠다는 이유로 집필을 중단했고, 1963년 로버트 L. 피시의 완결본에는 '소설을 완성하기 위해 잭 런던이 남긴 메모'와 잭런던의 부인 '차미언 런던이 구상한 결말'이 함께 수록됐다. 198페이지 중반에 멈췄던 글을 이어 결말까지 로버트 L. 피시가 집필한 책이다.

※비밀보장 ※성공률100% ※비용개별문의

※모든 살인은 정당성 검증 후 실행됩니다.

※지성을 겸비한 S급 킬러들이 깔끔히 처리해드립니다.

<야성의 부름> 잭 런던의 작품인 『암살주식회사』은 궁금해지는 제목과 짧은 소개글의 키워드만으로도 호감을 불러일으키는 책이다. 페이지를 넘기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어 시간 순삭. 책을 다 읽고 나서야 잭 런던이 결말을 맺지 못하고 다른 작가가 이어 글을 완성했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는데, 글의 연결이 매끄럽고도 결말도 완벽!

"의뢰를 수락하는 데 따로 기준이 있습니까?" 윈터 홀이 물었다.

"그렇지는 않다네. 황제, 왕부터 가난한 농민까지 대상은 가리지 않아. 단- 아주 중요한 조건일세 - 처형이 사회적으로 정당하다는 결론이 나야 해. 대금을 받고 - 아, 물론 선불이라네 - 그 죽음이 정당하다는 결론이 나면 거사가 치러져. 그게 규칙일세." _58~59p.

도덕광들로 이뤄진 암살국이 존재한다는 게 가당키나 한가? 게다가 그 암살국을 무너뜨리고자 했던 자신이 본부에서 조직을 운영한다는 게 말이 된단 말인가? 게다가 자신이 추격하고 암살하도록 지시한 대상은 다름 아닌 조직의 설립자이자 사랑하는 여인의 아버지이자, 그녀를 위해 필사적으로 구해내야 하는 사람이라는 것. 이게 어떻게 가능한가?_111p.

자신들이 사회적으로 정당하다고 믿는 조직을 붕괴하는 건 엄청난 잘못이었다. 루코빌이 말했다. "그건 모든 도덕을 우롱하는 것이며 우리는 짐승과 동급이 되는 겁니다. 우리가 짐승입니까?" _152p.

"죽인다? 죽이는 것 말입니까?" 루코빌이 들뜬 목소리로 물었다. "그게 뭐가 그리 무섭습니까? 죽는 건 아무것도 아닙니다. 오직 짐승들, 수렁 속 미물만이 죽음을 두려워합니다. 아가씨, 우리는 죽음을 초월했습니다. 우리는 선과 악을 아는 고상한 지성인들이기 때문입니다. 죽이는 거나 죽임을 당하는 거나 우리에겐 매한가지입니다. 이 땅의 모든 도축장과 고기 통조림 업체에서 벌어지는 게 도륙입니다. 비속할 정도로 흔한 일입니다." _175p.

그 순간 홀과 그루냐는 철학자이자 암살자인 이들이 진정으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들이 주장한 대로 그들은 육신에 미련이 없었다. 그들의 정신 작용은 삶의 찬미를 부르짖지 않았다. 그들이 아는 거라곤 오직 사유의 찬미였다. _184p.

"사상을 해체할 순 없네. 신념도 마찬가지지." _267p.

#문학동네 #한원희 옮김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소설 #소설추천 #book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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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인더스 오브 힘
콜린 후버 지음, 박지민 옮김 / 미래지향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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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인더스오브힘 #콜린후버

#도서협찬

디엠과 함께하지 못해서 고통받는 그녀의 감정은 혼돈과 스코티의 생명에 대해 보인 그녀의 무관심을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할지 알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내가 했어야 할 수많은 말들이 떠올랐다. 아직도 답을 얻지 못한 수많은 질문들.

'왜 당신은 구조를 요청하지 않았나요?'

'왜 그를 거기 두고 갔어요?'

'왜 당신은 이미 파괴한 그들의 삶에 또 다른 대혼란을 일으킬 자격이 있다고 생각해요?'

'왜 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당신을 안아주고 싶은 건가요?' _110~111p.

5년간 감옥에서 복역하고 출소한 케나 로완은 조산으로 출산해 품어보지 못하고 떠나보냈던 딸과의 재회를 희망하며 모든 비극이 시작되었던 마을로 돌아온다. 스코티와의 사랑은 혼자라고 생각했던 케나에게 따뜻함을 알게 해주었고 그와의 미래를 꿈꾸었지만 비극적인 사고로 자신만 세상에 남겨졌다. 사고 당시의 상황을 제대로 진술하기엔 모든 걸 포기하고 싶었던 그때, 스코티의 아이를 임신했음을 알게 되고 감옥에서 딸을 낳자마자 떠나보내야 했다.

매일같이 스코티에게 편지를 쓰는 케나는 스코티와의 추억의 장소가 술집으로 바뀌었다는 걸 보게 되고 그곳에서 렛저를 만나게 되는데... 이건 운명의 장난인 것일까? 그가 누구인지도 모른 채 강렬한 이끌림에 다가설 뻔했던 남자가 스코티의 절친이었다니!! 렛저또한 케나에게 한눈에 반하게 되지만 그녀의 정체를 알게 되면서 이들의 관계는 혼란으로 빠져들게 된다.

자신의 딸을 만나고 싶은 케나, 디엠을 아기 때부터 보아왔던 렛저는 모든 사건을 알고도 케나에게 속절없이 빠져들고... 케나는 과거의 실수를 용서받을 수 있을까? 안타까운듯하면서도 죽음과 용서, 구원과 로맨스를 풀어가는 이야기들은 분량에 비해 술술 읽히고 엔딩도 개인적으론 만족스러웠던 소설. 이 작가의 스릴러 소설을 먼저 읽어서 였을까? 개인적으론 스릴러의 서사를 차곡차곡 쌓아가며 반전의 반전 매력을 맛보았던 <배러티>가 더 취향.

사람들은 사랑에 빠진다고 말하지만 '빠진다'는 것은 생각해보면 정말 슬픈 단어이다. 빠지는 것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니다. 물에 빠지고 구덩이에 빠지고 비통함에 빠진다. 사랑에 빠졌다, 라는 말을 처음으로 사용한 사람은 사랑에 빠졌다가 그 말을 할 당시는 이미 헤어 나왔음이 분명하다. 그렇지 않았다면 훨씬 더 좋은 말로 표현했을 테니까. _40p.

"후회는 멈춤 속에 우리를 가두는 거야. 감옥처럼 말이야. 네가 여기서 나가면 재생 버튼을 누르고 앞으로 전진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마." 하지만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이 두렵다. 앞으로 나아가는 유일한 방법이 디엠이 없는 삶이라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_193p.

이렇게 큰 비극적 사건에서는 각자가 옳은 선택도 하고 나쁜 선택도 하게 돼. 난 네 엄마야. 그리고 네가 그녀가 특벼하다고 생각하다면 분명 그녀에게는 특별한 뭔가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 나는 믿어. _350p.

#미래지향 #박지민 옮김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소설 #로맨스소설 #소설추천 #베러티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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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네 살 우울이 찾아왔다
차열음 지음 / 창비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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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네살우울이찾아왔다 #도서협찬

#차열음

많은 사람들이 처음 정신 병원에 찾아가는 것을 망설인다. 정신 질환에 대한 사회의 편견, 미디어가 부각하는 병의 어두운 단면, 진료 기록이 사회적 불이익을 초래할지도 모른다는 염려 등의 이유에서 일 것이다. _11p.

거식증은 '신경성 식욕부진증'이라고도 한다. 살이 찌는 것이 두려워 먹는 것을 극도로 제한하고, 몸무게에 지나칠 정도로 집착하는 병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거식증은 우울증을 동반한다고 한다._13p.

슬픔은 '느낌'이고 우울은 무감각, 무가치함, 죄책감, 불안 등이 섞인 복합적인 마음의 '상태'를 의미한다. 슬픔은 특정 문제 상황에 의한 결과물일 때가 많아 상황이 해결되면 회복될 가능성이 크다. 반면 우울은 슬픔을 포함한 복잡한 감정의 상태이고 사람마다 다른 방식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어떤 우울증 환자의 경우 남들이 보았을 때는 '원래 에너지가 적은 사람이구나.' 정도로만 느낄 수도 있다. (중략) 슬픔이 회복될 수 있어도 우울은 완벽한 회복의 문제가 아니다. 다만 도닥이는 것이다. 이미 뚫린 구멍에 다시 찬바람이 들어차지 않도록 계속 살피고 돌봐야 한다. _16~17p.

섭식장애의 뿌리를 살펴보면 그 속에는 단순히 아름다위지고 싶다는 욕구가 함께 자리하고 있다. 받고 싶은 만큼 애정과 인정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생기는 마음의 결핍이 몸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_70p.

가족은 나를 사랑하지만, 그리고 나도 가족을 사랑하지만 모든 존재에게는 각자의 공간이 필요하기에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어야 한다. 특히 가족 중 누군가 심리적인 문제나 아픔을 겪고 있다면 거리 두기는 더더욱 중요하다. 선을 이루기 위해서는 끝과 끝이 멀어져야 하는 것처럼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으로 채워진 거리를 두어야 하는 것이다. 그럼 가족이라는 껍질 뒤에 미처 보지 못했던 한 인격체를 마주할 수 있게 된다. _132p.

모든 우울은 현재 진행형이다. 마음에 뚫린 구멍은 여전히 구멍이고, 평화로워 보이는 일상 아래에는 언제 범람할지 모르는 우울이 흐른다. 그 흐름을 막을 수는 없다. 완화기에 스스로를 더 돌보고 무장하는 수밖에.

"행복은 향기 같은 거예요. 남아 있으면 냄새가 되고, 오래되면 악취가 됩니다. 그러니 행복은 욕심내면 안 돼요. 그저 지나가게 두세요. 잠시 잠깐 스치는 향기로 두세요."(정호승 시인) _151~152p.

#창비 #에세이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도서추천 #추천도서 #청소년도서

저자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그러나 과하지 않게 자신이 통과한 시간들은 때론 폭풍우 같았았던 시간들, 때론 아슬아슬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어떤 부분에선 나의 이야기처럼 아프기도 했다.

마음의 상처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이가 있을까? 나의 마음은 안녕한가? 살고 싶어 상처 냈던, 지난날들에 대한 기록. 청소년, 성인등 모든 이가 한 번쯤 읽어봤으면 좋을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창비에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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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는 경관 마르틴 베크 시리즈 4
마이 셰발.페르 발뢰 지음, 김명남 옮김 / 엘릭시르 / 2017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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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는경관 #도서협찬

#마이셰발 #페르발뢰

"저기..... 저 안에 시체가 많이 있습니다." 한 명이 대답했다.

"정말입니다. 저 안에요. 탄피도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다른 쪽이 거들었다.

"아직 숨이 붙어 있는 것 같은 사람도 한 명 있습니다."

"경찰도 한 명 있습니다."

"경찰?" 군발드 라르손이 반문했다.

"네. 형사입니다." _30p.

_

이십오 일이 흘렀지만 수사는 오리무중이었다. 오히려 산산이 해체될 조짐마저 보였다. 모두가 각자 선호하는 시각을 고집했기 때문이다. _287p.

비오는 어느밤, 시내 한쪽에선 베트남전을 반대하는 시위가 벌어지고, 어딘가에선 이층버스가 인도를 타고 올라가 철조망을 들이받고 운행을 멈춘다. 시민의 제보로 현장에 도착한 형사들은 버스 안에 탑승하고 있던 승객 9명이 모두 끔찍하게 살해된 현장을 보게 된다. 스웨덴 최초의 대량 살상 사건, 현장에 있던 사람이 모두 죽었지 그중엔 형사들도 익히 잘 아는 인물 스텐스트룀도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되는데... 새로운 사건이 없어 쉬는 줄 알고 있었던 그는 왜? 밤중에 그 버스에 젊은 여자 옆에 앉아있었던 걸까? 공무용 총은 왜 가지고 있었던 거지? 누군가를 미행하고 있던 걸까? 동료였던 그의 죽음은 이 사건을 더더욱 갈피를 잡을 수 없게 하고 탑승하고 있던 사람들의 행방과 인적 조사 등 작은 단서 하나라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조사하며 연말을 보내고 한 해를 넘기게 된다. 현재의 사건은 오래된 과거의 다른 사건으로 연결되고 도무지 풀리지 않을 것 같던 사건도 '저자들은 이렇게까지 추리해 봤어?' 하고 약 올리듯 독자들을 열심히 끌고 가 끝을 보고야 말게 한다.

<로재나>, <연기처럼 사라진 남자> <발코니에 선 남자> 에 이어 네 번째로 읽게 된 소설은 마지막 장으로 향할 때까지 페이지를 덮기 쉽지 않았던 소설이다. '북유럽 미스터리의 원점', '경찰 소설의 모범'이라 불려온 마르틴 베크 시리즈는 최근 추리, 범죄소설들이 잔인하고 잔혹한 묘사들에 피로함과 불편함을 느꼈던 이들에게 아날로그 한, 지적 유희를 느껴볼 수 있는 시리즈가 될 것이다. 오랜만에 읽는 맛을 알게 해준 마르틴 베크 시리즈는 다음에 읽게 될 시리즈가 더욱 기대되는 책이다.

밤 11시에도 비는 계속 내렸다. 시위대는 사실상 해산했다.

바로 그 시각, 여덟 건의 살인과 한 건의 살인미수가 스톡홀름 시내에서 벌어졌다. _14p.

마르틴 베크는 이십삼 년간 경찰 생활을 했다. 동료가 업무 중에 죽는 일도 여러 번 겪었다. 매번 괴로운 경험이었다. 경찰의 업무가 갈수록 위험해진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음 깊은 곳에서는 다음 차례가 자신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었다. _40p.

"경찰이 필요악이기 때문이야. 누구든 불현듯 경찰의 도움이 필요한 순간이 온다는 사실을 알지. 직업 범죄자들조차 그래. 제아무리 도둑이라도 자기집 지하실에서 뭔가 달각대는 소리가 들려서 밤중에 잠을 깨면 어떻게 할 것 같나? 당연히 경찰을 부르지. 하지만 그런 상황이 벌어지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찰이 자기 일을 방해하거나 마음의 평화를 어지럽히면 어떤 방식으로든 두려움이나 경멸을 표현하기 마련이야." _199p.

"범인에게는 동기가 있을 거야." 마르틴 베크가 말했다.

(중략) "꼼꼼하게 계획된 살인이었어." _210p.

"이제 고전이 되어버린 질문을 던질 때가 됐군. 스텐스트룀은 왜 그 버스에 있었을까?" 콜베리가 말했다. _216p.

"들어보시면 알아요. 웃겨죽을걸요." 아이가 말했다.

아이는 재킷에서 레코드판을 꺼내고 레이블을 읽었다.

"첫 곡은 <웃는 경관>이에요. 적절하죠? 네?"_351p.

#마르틴베크 #마르틴베크시리즈 #엘릭시르 #문학동네 #김명남 옮김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소설추천 #도서추천 #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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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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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저녁의 연인들
서윤빈 지음 / 래빗홀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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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저녁의연인들 #샘플북

#서윤빈

- 소설은 미래의 어느 시점, 사람들이 늙어가는 장 기를 하나하나 임플란트로 교체할 수 있게 된 한국을 배경으로 합니다. 이론적으로는 영생을 누릴 수도 있지만, 장기 임플란트 구독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충분히 부유하지 못한 대다수 노인들은 여전히 죽음을 맞이하죠. 주인공 '유온'은 장기 구독 비용을 감당하지 못해 죽음이 예정된 사람들을 유혹해 그들의 돈으로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소설은 그런 유온이 성아'라는 인물과 필요 이상으로, 혹은 진심으로 가까워지는 바람에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_7p.

- 가끔 무섭지 않나요. 나도 언젠가 늙을 텐데 사실 20대들이 많이 가는 곳들에선 노인분들이 많이 안 보이잖아요. 젊은이에서 노인이 되는 과정이 점진적 변화인지 삶의 조건이 달라지면서 한 번에 점프하게 되는 건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언제나 늙음을 의식하고 사람들이 좋게 나이들 공간을 마련해 줘야 한다고 생각해요._13p.

- 사실 죽음이 스위치 끄듯 찾아온다면 죽음을 두려워할 사람이 많이 줄어들 거라고 생각해요. 적어도 저는 죽는 것보단 죽을 만큼 아픈 게 더 무섭거든요. _15p.

사랑보다 생존이 먼저인 시대에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영원한 저녁의 연인들>은 존재통에 관한 환상적이고 더없이 지적인 이야기다. _29p. 문보영 시인 (추천인의 글)

#래빗홀출판사 #래빗홀 #샘플북서평단 #문장발췌

최근 치과를 다니며 치료중이라 '임플란트 장기'라는 문장에 홀딱 마음이 갔다.

나이가 들어 언젠가 임플란트치아를 하겠지만 그때까지는 내가 건강하게 잘 관리해야지,라는 마음을 먹게 되는데 '나이듦'은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는 일 아닐까? 중년에 접어들면서 만약 나 이외의 가족이 없다면 나의 마지막은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결국은 요양원인가? 나이가 더 들어 병까지 들고 아프게 된다면? '나의 마지막은 삶의 스위치를 내리듯...내가 선택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오고 있었는데, 운명 같은 소설을 만나 그 내용이 더욱 궁금해진 소설이다. 액기스를 모아 모아 담은 샘플북! 소설 한 권을 읽기 전 담당 편집자와 소설가의 인터뷰가 인상적이었고, 문보영 시인의 추천사를 읽으며 책의 내용이 더욱 궁금해졌다. 본문 엿보기로 살짝 읽어본 소설이 책의 내용을 더욱 궁금하게 하는 <영원한 저녁의 연인들> 지금 우리가 한 번쯤 읽고 생각해 봐야 할 소설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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