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레고 역사 80년 동안 기업으로서는 크게 주목 받지 못한 레고를 십여차례 방문하면서 취재했다고 해서 관심이 갑니다. 파산이라는 소문까지 돌 정도로 최악의 매출 부진을 겪었던 레고그룹의 이야기. 그리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를 사로잡은 레고의 재도약! 제목처럼 쌓아올린 경영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2. 실리콘밸리가 주목하는 혁신기업가이자 미래학자인 저자를 통해 앞으로 곧 다가올 4차 혁명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변화가 너무 빨라서 따가가기가 버겨워요. 눈깜짝 할 사이에 인공지능이 우리곁에 왔고, 앞으로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대단히 빨리 숙지하고 예측해야 할 변곡점에 선 듯 보입니다.

 

 

 

 

3. 중국에 이어 이제는 기회의 땅이 된 아프리카. 전 세계적으로 아프리카에 주목하는 이유를 들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비즈니스, 기술, 인재들로 무장하고 변방에서 세계의 중심으로 점점 들어오고 있는 아프리카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4. 1인 출판사가 늘어나고 있어 관심이 갑니다.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신인작가를 발굴하기 꺼리는 출판사 내부의 풍조때문에 기획, 편집, 제작, 마케팅까지 도맡아 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모두 책을 쓰고 싶다는 열망이 있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4-02 22: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doona09 2016-04-03 14:46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하루에 한 줄만 작성해도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초간한 습관이 무척 흥미롭습니다. 요즘 어플도 잘나와서 가계부를 잘 안쓰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꾸 새어나가는 돈이 많아지는 것 같고, 어디에 썼는지도 모를 돈의 출처를 알고 싶어졌습니다.

 

 

 

 

2. 요즘 스마트폰 없는 사람 거의 없죠. 그만큼 모바일로 주문, 결제, 금융 등 할 수 있는게 참 늘어났습니다. 특히 , IoT와 O2O, 빅테이터 등 IT와 관련한 새로운 혁명이 곧 일어날것이라는 학자들의 기대로 남달라서 미리 공부해보고 싶네요.

 

 

 

 

 

3. 창의력, 독창성이 없어도 우리는 '오리널스'가 될 수 있습니다. 정체 되어있는 현재를 벗어나고자 하는 의지와 도전 정신이 있다면 가능한 일이라고 책에서는 말하고 있네요. 지도자들, 앞으로의 어린이들에게 부모가 조언 해줄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아요.

 

 

 

 

4. 뭘 해도 불안한 시대에 나의 소비는 적당한지 가늠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정체되어 있는 우리나라 경제 시장에서 현재의 불안은 더욱 사람들을 옥죄고 있는 것 같아요.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한 경제생활'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상담을 통해 상처 받고 힘들어 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나의 모습을 돌아보고 발전해 보고자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2-02 15: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doona09 2016-02-02 17:29   좋아요 0 | URL
좋은 말씀!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매년 이맘 때면 궁금해지는 내년 트렌드. 꼭 맞아 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내년 어떤 것들이 유행하고, 잘 팔릴지 예측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2016년 원숭이 해를 맞아 재주 많은 일꾼들이 많아길 바라며 어떤 것들을 소비 트렌드로 이끌어갈지 주목하고 싶네요.

 

 

 

 

 

 디지털 시대가 도래했지만 아직도 마음을 움직이는 아날로그 적 글씨기가 중요합니다. 어떤 단어, 표현, 문구를 쓰면 더 잘 팔릴지 고민하게 되는 글쓰기! 체계적인 마케팅 세일즈 글씨기를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메일,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적용하는 글쓰기의 기본 규칙부터 스토리를 작성하는 요령, 저작권 문제 등 바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팁을 전수 받고 싶습니다.

 

 

 

하루 5분! 메모를 습관화 해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하고 싶습니다. 저자는 메모를 통해 창의적인 생각의 원천이라고 했는데요. 소셜 시대에 각광 받는 아날로그적 행동 '메모'가 어떤 힘을 발휘 할지 궁금하네요.

 

 

 

 

 

 

 EBS 지식채널e를 즐겨보는데요. 이번에 출간 된 <경제e>는 '경제 시리즈'의 내용만 엮은 것으로 경제 분야의 주요 개념과 화제 거리가 되고 있는 사안을 다루고 있어 매우 흥미로워 보이네요. 경제 원론까지 배울 수 있고, 시사할 쟁점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느 바가 크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12-01 23: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doona09 2015-12-02 00:43   좋아요 0 | URL
넹 :-) 표맥님도요! 따뜻하게 보내세요~
 
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크리에이티브한 인간이 되라'라고 매스컴이나 학교에서 떠들어 되지만 정작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필요한 책 같습니다. 화가이자 작가라는 이력의 로드 주드킨스 교수가 말하는 열정, 영감, 사고법은 어떨걸까요? 창의적인 생각을 끌어내기 위해 필요한 영감의 원천을 들여다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열정을 키워라'라는 말을 이제 식상하기 그지 없는데, 열정은 쓰레기라니요.' 어라?! 신선한대?'라는 생각으로 첫 머리를 들추게 만드는 제목이네요. 요즘 한국 사회에서 만연해 있는 '열정 페이'도 떠오르면서, 열정을 운운하며 성공의 법칙이라고 떠들어대는 사회에 반기를 드는 책일 것 같아 재미있어 보입니다. '

 

 

 

 

3. 여성들이라면 한 번 쯤은 써봤을 '아모레퍼시픽'계열 화장품. 동동구리무에서  세계 시장에서 사랑 받는 한국의 대표 기업이 되기까지 창업자 서성환 회장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광복 직후에 창업해 6.25전쟁을 거쳐, 오늘날까지 대한민국의 역사와 일맥상통하고 있는 기업의 생존 전략도 궁금합니다.

 

 

 

 

4. 진격의 대륙, 진격의 샤오미가 온다! 이미 한국 유저들의 마음을 넘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샤오미. '대륙의 실수'라는 별명이 이제는 샤오미를 대표하는 하나의 철학이 되기도 했는데요. 샤오미의 창업자가 말하는 샤오미의 성공신화와 기업정신, 그들을 있게 만든 초기 100명의 미펀들이 말하는 샤오미! "태풍의 길목에 서 있으면, 돼지도 하늘로 날아오를 수 있다."라는 창업자 '레이쥔'의 말처럼 우리나라 기업들도 샤오미의 경영철학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5. 계속 빨라지는 고령화 속도와 함께 인구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으로 가면 지구의 인구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것은 시간문제죠. 줄어드는 출생율과 저성장까지 겹치면서 사회는 점점 더 힘들어가기만 합니다.저서장, 고령화, 인구감소, 저출산까지 우리나라보다 먼저 겪은 일본의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도 '100세 사회를 위한 준비'로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 아닐까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10-04 23:29   URL
비밀 댓글입니다.

doona09 2015-10-05 09:16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 파트장님!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바나나 톡 - 인생이 피곤할 때, 귀찮을 때, 두려울 때 하나씩 까먹는 마음의 문장들
양창이 지음, 이지수 옮김 / 지식너머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하루에 하나씩 좋은 이야기와 명언을 바나나 까먹듯이 되세긴다면 참 좋을 것 같네요. 기대가 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