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든 민주주의, 미국은 왜 위태로운가 - 미국의 기원, 발전, 그리고 위기까지, 지도+인포그래픽과 함께 읽는 미국 민주주의의 모든 것
토마 스네가로프.로맹 위레 지음, 권지현 옮김, 델핀 파팽.플로리안 피카르 지도 / 서해문집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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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6일 대선에서 패배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정권 이양을 거부해
벌어진 ‘미국 국회의사당 난입 사건‘은 미국
민주주의의 위기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다시 시작되는 트럼프 2기 시대

그에 따른 우리나라의 악영향과 대처방안 이 시급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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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체류자가 아닌 미등록 체류자

내 비자가 내 처지를 말한다

피부색과 출신국으로 달라지는 임금

타인의 고통을 외면하는 사회

타인의 고통을 외면하는 사회

편견으로 그려지는 미디어 속 이주민

비닐하우스가 집인가요

보호소가 아닌 감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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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직장인이
돈 걱정에서 벗어나려면

은퇴 시점이빨라지고 있다

파이어족: 파이어(FIRE)란 경제적 자립(Financial Independence)과 조기은퇴(Retire Early)의 합성어로 40대 전후에 조기은퇴를 꿈꾸는 사람들을 말한다. 극단적으로 아껴서 돈을 모으는 부류와 자산 증식으로 부를 축적해 은퇴하는 부류로 나뉜다.

N잡러는 투자할시간이 없다

시드머니1억 원의 가치

배당주 투자의스노우볼 효과

스노우볼 효과: 눈덩이가 비탈을 구를 때 주변의 눈을 집어삼키며 점점 커지는 현상을 말한다. 주식 투자에서 초기에는 소액으로 시작하지만, 투자금액에 대한 수익을 재투자함으로써 점점 더 큰 수익을 내는 것을 스노우볼효과라고 부른다.

수학과 현실은다르다00.sarT

1년간 129번배당을 받았습니다

배당주 투자에골든타임은 없다

타이밍보다중요한 타임

장기 투자에서답을 찾다

투자는 남들과거꾸로 해야 한다

고배당이 곧고수익일까?

엔비디아·테슬라를 두고왜 배당주를 사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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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지고 느낄 수 있어야 비로소 존재한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는 비물질의 시대지만 우리는 여전히 체감할 수 있는그 무엇을 갈구한다. 특정 대상에 경험 가능한 물성materiality,
을 부여함으로써 손에 잡히는 tangible 매력을 지니게 만드는 힘을 ‘물성매력‘이라고 정의한다.

물성매력이 중요해지는 이유는 체험에 대한 요구가 커져가는 흐름 속에서,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물성의 매력을 얼마나 구체적이고 실감나게 제공할 수 있느냐가 최근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트렌드가 됐기 때문이다. 세상은 빠르게 디지털화하지만, 외부세계와의 감각적인 소통을 위해 체화된 경험을 추구하는 아날로그적 선호는 사라지지않을 것이다. 몸으로 감각하고 싶은 본능과 디지털 가상세계의 효율성이 서로 보폭을 맞추지 못하는 지체를 빚을수록, 물성매력은 그 존재감을 더욱 드러낼 것이다. 지금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사물 본연의 감각을 몸으로 느끼고 싶어 한다. 느낌이 살아 춤추게 하라.

우리는 본능적으로 보고, 만지기를 원한다. 물리적인 실체로구현해낼 수 있느냐가 디지털시대의 화두가 된 이유다.

물성화는 무엇을 물성화하고 있느냐에 따라 ① 콘텐츠의 물성화, ②브랜드의 물성화, ③ 기술의 물성화, ④ 조직문화의 물성화로 설명할수 있다.

"일하는 공간을 보면 그 기업을 알 수 있다."

최근 LP가 인테리어 소품이나수집 등 음악 감상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디지털로 음악을 듣는 시대, 물성의힘은 오히려 더 커지고 있다..

"부모님께 드리는 용돈. 우체국이 배달해드려요!"
우정사업본부는 자녀들이 부모님께 매월 드리는 용돈을 현금으로직접 배달하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그냥 계좌이체로 보내면 간편한데, 왜 굳이 집배원이 봉투에 담아 전달해야 할까? 통장에 송금액이 찍히는 것이 아니라(요즘에는 통장도 잘 쓰지 않는다) 부모님이 집배원으로부터 직접 용돈봉투를 받을 때, 직접 찾아뵙지 못하는 자녀의 미안한 마음을 더 잘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있어서만큼은 물성의 힘이 가상보다 더 세다

"지구온난화 시대는 끝났다. 지구는 끓는 시대boiling era로접어들었다." 십 년에 한 번 경험할까 말까 했던 역대급의기상이변과 기후재난을 매년 새로 경험하고 있다. 기후변화의 문제는 언젠가 다가올 수도 있는 미래가 아니라 당장해결해야 할 ‘현존하는 위험‘이다.

그동안 우리는 이상기후를 북극곰이나 태평양의 투발루주민들이나 겪는 ‘남의 일‘, 예외적 현상으로 여기곤 했다.
하지만 물폭탄·찜통더위 같은 용어가 여름마다 반복되는일상어가 되면서, 기후문제는 늘 발생하는 상수라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이제 기후감수성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끓는 지구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적 과제다.

적자생존 적응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나약한인류가 지구 전체를 호령할 수 있게 된 것은 환경 변화에 맞춰 끊임없이 진화해냈기 때문이었다. 비즈니스의 영역에서도 마찬가지다. 변화무쌍한 경제 생태계에서 공진화는필수적인 선택이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유연하고 개방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서로 경쟁하면서도 과감하게 협력할 수 있는 열린 마인드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누구나 잘하는 게 분명히 있을 겁니다. 그걸 더 잘하면 돼요"라는 펭수의 말대로, 요즘 직장인들은 위대한 인물을롤모델 삼아 장기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하며 조금씩 성취감을 쌓아가고자 한다. 이처럼 지금 도달 가능한 한 가지 목표를 세워실천함으로써, 나다움을 잃지 않는 자기계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원포인트업‘이라고 부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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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욕망 - 알파에서 베이비부머까지 데이터로 읽어낸 욕망의 방향
대홍기획 데이터인사이트팀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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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 담론이 들끓고 있다.
이에 피로감을 호소하거나 거부감을 표하는
사람들도 많다....

특정 세대는 특정 태도, 행동을 취할 것이라는 단편적인 프레임이 주된 이유이다.

세대를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선 서로 다른
세대가 가진 공통점과 차이점에 주목해야
한다. 그 연결고리는 X세대에게 있다...

X세대는 개인주의 세대로 밀레니얼과 비슷하다. 그러나 이제는 Z세대의 부모가
된 X세대의 개인주의는 ‘나‘의 확장인 가족을 소중하게 여기는 방향으로 발전했다.

Z세대가 부모와 함께 문화생활을 공유하는
‘엄빠랑‘ 트렌드와 마케팅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대목이다.

베이비부머에서 알파세대까지 각 세대가
소비자로서 가진 욕망을 소셜미디어 빅데이터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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