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수국어 : 문학 (2025년) - 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ㅣ 순수국어 (2025년)
유민우 지음 / 싼타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순수국어 문학 저자 유민우는 노력한 만큼 점수를 받아야 한다는 철학 하나로 활동하고 있는 국어 강사이자 칼럼니스트 그는 학생들의 시선에서 사고 방향을 구체적으로 풀어내는 방법으로 국어에 대한 트라우마를 지닌 고3,N수생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개념 정리와 문제 풀이 중심이 아닌 학습법이나 노력 부족 때문이 아니라 문해력 부족이라고 강조했고 심리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수많은 학생들을 1등급으로 이끌었다.

현대시와 극의 접근법을 시작으로 현대소설 고전시가와 수필 고전소설로 이어지는 문제풀이 책이다.순수국어 콘텐츠의 핵심은 바로 생각노트이다.노트작성을 통해 우리가 머리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풀어내는 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생각노트를 열심히 적다보면 자신의 문제점들을 자세하게 관찰하고 개선할 수 있다.단순히 문제풀이와 답만 외우는 방식에서 다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문학 문제는 생각보다 객관적인 것이라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문학과 문학문제는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짚어주고 예술의 영역인 문학을 소재로 보편적인 기준의 문제를 만들어 내는 것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역할이다.평가원의 출제 방식에 따라가도록 생각을 정리해주고 있는 책이다.문학 개념어보다 문해력을 우선으로 문장을 읽으면서 사고하는 과정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나의 주제로 여러가지 장치를 치밀하게 활용해 주제를 풀어내고 문장을 하나로 이어 붙이면서 작가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책이다.

최소한의 내용만으로 맥락을 잡아내는 훈련을 할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각 파트마다 훈련지문 포인트를 두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노력한만큼 점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얼마나 속이 상할까 우리들이 공부한 국어 문학에 대한 공부가 효과가 없었다면 이 책으로 공부해 보자.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자 국어 비법 순수국어 문학 책으로 수능을 정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