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리츠스케일링 - 단숨에 ,거침없이 시장을 제패한 거대 기업들의 비밀
리드 호프먼.크리스 예 지음, 이영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4월
평점 :
빠른 속도와 불확실성......그것이 새로움이다
블리츠스케일링_BLITZ SCALING( 리드 호프먼 · 크리스 예 지음 /이영래 옮김 / 앤파커스 펴냄 )은 앞으로 다가올 세계를 준비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블리츠스케일링”, 과연 이 단어가 뜻하는 바는 무엇일까? 솔직히 감도 오지 않는다. 그래서 과감히 읽어보기로 마음 먹었다.
“블리츠스케일링은 불확실한 상황에 직면해서도
효율보다 속도를 우위에 두는 것이다.”라고 이 책은 말한다.
고전적인 스타트업 방식은 불확실한 상황에서 효율을 우선시 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바에 의하면, 지금의 방식은 불확실한 상황에서 더 큰 속도를 낸다는 것이다. 이해가 가면서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 지금까지 알고 있는 것과는 많이 다른, 공격적인 방법인 것 같다. 이 책, 차분히 한번 살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프롤로그_겟 빅 패스트(Get Big Fast!)
PART1 전격적_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PART2 비즈니스 모델_최적화보다 선점이 먼저다
PART3 전략_소란스러운 틈이‘그때“다
PART4 경영_불길을 타오르게 두라
PART5 대기업_‘골리앗’은 더 큰 ‘골리앗’이 이긴다
PART6 번성_최초에서 최후의 스케일러로
에필로그_시장은 정체와 안주를 ‘응징’한다
솔직히 목차부터 어려웠다. 기업을 경영하지도 않을 내가 굳이 ‘이 책을 읽어야하는가?!’라는 생각까지 들었다. 하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그 의문은 조금 아주 조금 풀렸다. 기업을 경영하지 않아도, 세상을 정복하지 않아도, 알건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것과는 조금 다른 방법이었다. 하지만 앞으로의 변화할 세상에서 살아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단숨에, 거침없이 시장을 제패한 거대 기업들의 비밀
표지의 있는 이 글처럼, 과연 그들의 경영 전략은 너무나 공격적이고 빨랐다. 더욱더 빨라지고 공격적이 될 미래의 세상에서, 회사 경영 뿐 아니라 삶의 경영도 ‘블리츠스케일링’으로 도전해 본다면 어떨까?!! 기회는 점점 적어지고 빨리 닫히는 지금, 이 책의 전략대로 한번 실천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현명한 블리츠스케일러가 되어보자!! 그리고 그 추진력으로 더욱더 아름다운 미래를 설계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