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과 결과의 법칙 실천편 : 오늘부터 좋은 사람이 되기로 했다 필로클래식
이서원 지음, 조대호 옮김, 제임스 알렌 원작 / 지식여행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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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지식여행의 신간 <원인과 결과의 법칙 실천편>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참고로 이 책은 앨런의 철학을 토대로 오늘 우리 시대와 문화에 맞게 재구성해 놓았어요. 이것을 우리의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예요.


결과는 원인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인해서 생겨나게 되는 사물이나 사건의 상태를 의미해요. 사실 오늘 우리의 경험은 다 이전에 우리의 선택이나 행동 또는 사고에 의한 결과라고 보아야 해요. 이런 측면에서 원인과 결과 또는 결과와 원인은 불가분의 관계이예요. 만약 현재 내 삶에 대해서 만족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그 원인에 대해서 진단을 해 보아야 해요.


제임스 앨런은 제시한 열 가지 방법을 보면 첫째 미루지 마라부터 시작해서 많이 먹지 마라 뒷담화하지 마라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마라 상처 주는 말을 하지 마라 무례한 말을 하지 마라 흠집 내는 말을 하지 마라 마지못해 하지 마라 거짓말하지 마라 복수하지 마라 등은 하나같이 우리에게 잘 알려진 내용이지만 실제로 잘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이예요.


우리가 책을 다 읽을 쯤에 30일 응용 실천 일기라는 부록을 통해서 읽고 얻은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확장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 책은 단순한 자기계발서를 넘어 우리의 삶에 실천해서 루틴화 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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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사이클러 이기원 디스토피아 트릴로지
이기원 지음 / 마인드마크 / 202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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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마인드 마크의 신간 <리사이클러>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저자는 앞서 쥐독과 사사기를 통해서 한국형 디스토피아의 새로운 초석을 놓으셨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앞서 말씀드린 두 권의 책을 읽어보았어요. 이번 책도 상당히 기대가 되더라고요. 

어느 날 갑작스럽게  멸망의 파도가 전세계를 덮쳤어요. 이때 유일하게 살아남은 도시가 서울이예요.  서울의 통치권을 거머쥔 전국기업인연합(전기련)은 새로운 형태의 도시국가 뉴소울시티를 세우고 철저한 계급통치의 시작했어요.  미래도시 뉴소울시티는 1구역과  2구역으로 나눠 있어요. 두 구역은 하나의 장벽을 두고 있어요. 

놀랍게도 1구역과  2구역은 너무 상반된 삶을 살아가고 있어요. 1구역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건강과 행복을 마음껏 누리며 살아가는 반해서 2구역은 1구역의 보위를 위해 삶과 죽음을 모두 착취당하며 살아가고 있어요. 죽음이 임박한 2구역 청년의 생존을 위해서 벌어지는 극단적 사건을 다루고 있어요. 

비상 대응 특수팀 소속 청년 동운은 췌장암 4기 진단을 받고 깊은 절망에 빠졌어요. 그에게 남은 시간은 길어야 6개월이라는 사망선고와 같은 말을 듣게 되었어요. 췌장암 진단을 받은 후 동운은 병마와 사투를 벌어지만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병원비, 언제 닥칠지 모르는 죽음의 수렁 등 죽음의 상황 가운데 갇혀 있었어요. 의시가 동문에게 리사이클러를 제안했어요. 

리사이클러는 재활용 인간이란 뜻이예요. 전기련은 노동력 확보를 위해 하층민의 몸을 재활용해 만든 것이었어여. 그들 역시 과거에 인간이었지만 이제 인간의 외형만 가지고 있을 뿐 뇌 속 칩에 저장된 매뉴얼대로 움직이는 생체 로봇에 불과한 존재더라고요. 그들은 어떠한 감정이나 의지도 없이 오직 주인의 명령에 따라 온갖 위험한 일들을 하는 존재더라고요. 


이번 책은 이전 책과 비슷한 결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전체적인 것보다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인간의 가장 원초적 욕망에 해당되는 생존과 관련된 욕망으로 인해서 모든 것을 망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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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가 좋아지는 큰글자 스도쿠 150 : 고급, 고수 두뇌가 좋아지는 큰글자 스도쿠 150
스도쿠 크리에이터 지음 / 랜딩북스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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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랜딩북스의 신간 <두뇌가 좋아지는 큰글자 스도쿠 150>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스도쿠는 남녀노소 관계 없이 온 가족에 많은 사랑을 받을 만한 것 같아요. 실제로 어른들도 스도쿠의 매력에 빠지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 지 모르더라고요.

<두뇌가 좋아지는 큰글자 스도쿠 150>은 큰 글자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른도 이용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머리를 자꾸 쓸수록 뇌세포 활동이 활발하니까 기억력, 집중력, 논리력 등 향상시켜줄 것 같아요.


구성은 고급 90문제와 고수 60문제 총 150문제로 되어 있어요. 저희는 순서에 따라 스도쿠 초급 문제부터 시작했어요.

빈칸이 많고 메모 공간도 넉넉하며 페이지를 넘기기에 수월하더라고요. 처음에 스도쿠를 시작하더라도 빈칸이 하나씩 채워가는 재미에 취해 어느 순간 완성되니까 성취감도 느껴지고 좋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푸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되어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고급 스도쿠를 펼쳐 시작하자 빈칸의 들어갈 숫자가 여러 후보로 나와 있네요. 빈 칸이 모두 완성되니까 성취감을 느끼고 기분도 좋아지더라고요.

최근 부모님이 자꾸 잊어버리니까 치매에 대해서 걱정하게 되더라고요. 스도쿠는 치매 예방에도 매우 좋을 것 같아요.

가끔씩 막힐 때 정답을 보고 싶어지더라고요. 이때 다소 시간이 들고 살짝 짜쯩나더라도 참으며 한 문제씩 차근차근 풀다보면 어느 순간 다 풀어져 있더라고요.


여러분 일하다 지칠 때나 잠시 쉼을 얻거나 무더운 날씨에 가족과 함께 집에서 스도쿠로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래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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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고 아름다운 고갱의 미술수업 작고 아름다운 수업
김미진 지음, 폴 고갱 그림 / 열림원어린이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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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열림원어린이의 신간 <작고 아름다운 고갱의 미술수업>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폴 고갱은 프랑스의 탈인상주의 화가이잖아요. 고갱은 살아있을 때 그리 평가받지 못하였으나 오늘날 대단한 화가로 평가를 받고 있잖아요. 그의 생 마지막 10여년을 타히티를 비롯해서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서 작업하였고 이 시기 때 만들어진 작품이 그의 대표작으로 알려져 있잖아요.



저자는 단순하게 화가의 생애를 연대기순으로 보여주는 게 아니라 그의 타히티 시절을 동화처럼 풀어내고 있어요. 문득 이 과정이 마치 실제로 펼치는 것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데 너무 감당적이었어요. 뿐만 아니라 책의 후반부에 보니까 고갱 미술관이라는 코너가 수록되어 있더라고요.

고갱 미술관이라는 코너 속에 담겨 있는 그림들이 하나같이 곁으로 보이기에 화려하지 않고 선명하며 따뜻한 색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때 순간 예술은 단지 보는 게 아니라 느끼는 것이라고 했던 메시지를 떠오르게 되었어요. 결국 예술은 작품을 바라보고 무언가를 찾는 게 아니라 그 순간 내게 전달되어져 느낌 그 자체를 예술이라고 말한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이 외에도 우리는 고갱이라는 인물의 삶을 둘러싼 시대적 흐름, 문화, 그리고 그의 삶의 흔적까지 함께 바라보니까 절로 예술이 얼마나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지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결국 예술은 우리의 삶을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더라고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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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춘기를 위한 말하기 수업 사춘기 수업 시리즈
권희린 지음 / 생각학교 / 202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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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생각학교의 신간 <사춘기를 위한 말하기 수업>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이 책은 듣는 법부터 시작해서 말의 센스, 표현력, 발표력까지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소통의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먼저 저자는 말하기를 타고난 게 아니라 연습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정의하세요. 이것이 전제로 이야기를 시작하세요. 저자는 코로나 시절에 겪었던 소통의 어려움을 설명해 주세요. 저자는 말하기 위해서 상대방의 말에 대해서 경청하는 게 소통의 출발점이라고 말하세요. 이 후 저자는 말하기의 태도, 어휘력, 그리고 시간·장소·상황에 알맞게 이야기하는 센스를 다루세요. 이 외에도 세대 간의 갈등도 다루세요. 결국 저자의 주장처럼 우리는 말하는 것에 대해서 두려워하지 말고 연습해서 자신감을 키워야 되는 것 같아요.

감사하게도 저자는 자신의 어린 시절에 말하기를 극복한 경험담을 나눠 주세요. 황금기에 접어든 청소년들이 말을 통해 관계를 바꾸고 자신감을 회복하며 세상과 연결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안내해 주세요. 우리가 평소 상대방의 말을 듣고 말하는 태도를 토대로 우리의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일상의 언어를 되돌아보게 이끌어 주세요. 결국 자신의 말하는 태도가 자신과 다른 이들과 관계 및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주세요.


저자는 어릴 때부터 말하는 것에 대해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요. 감사하게도 저자는 말하기에 두렵거나 서투 자녀들에게 마음가짐부터 듣기, 말센스, 표현력, 설득력에 이르기까지 소통의 기술을 자연스럽게 알려주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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