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인드 (10만 부 기념 코멘터리 북) -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하와이 대저택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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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마인드: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은 10만 부 기념 코멘터리 북이다. 그래서 <더 마인드: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을 읽으면서 저자의 코멘터리가 더해져 좀 더 풍부한 내용을 읽을 수 있다. 마인드는 눈에 보이지 않기에 사람들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믿지 않으려고 한다. 자신의 마인드에 따라 많은 것들이 변한다.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삶을 제한하고 있는 자신의 마인드부터 바꿔야 했다. 자신이 처한 상황을 바꿀 수 있는 힘은 분명 자신 안에 있다. 진정한 변화를 만드는 중심에는 다름 아닌 마인드가 있다. 시대나 상황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지만 마인드를 갖춘 사람은 어떤 시대, 어떤 상황이든 부자가 될 수 있다. 생각의 변화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알아차리는 것에서 출발한다. 몸과 마음의 통증은 직장에서 정년까지 일하는 것이 진짜 내가 원하는 삶이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

무의식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무의식의 내비게이션에 원하는 목적지를 다시 정확히 입력할 수 있다. 무의식으로 향하는 유일한 길은 의식에 있다. 의식을 통해서만 무의식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 이 말은 곧 무의식을 바꾸기 위해서는 일정한 행동을 의식적으로 해야 한다. 무의식을 의식화하지 않으면 삶은 정해진 대로 흘러간다. 무의식을 의식화하는 방법은 간절히 원하는 것을 소리내어 말해보고 손으로 적고 머릿속으로 상상하여 시각화하는 모든 행동을 포함한다. 간절히 목표를 이미 이루었다고 의식적으로 무의식에 계속 말해주는 것이다. 목표가 명확하지 않다면 당연히 성공할 수 없다. 목적지가 없는데 어떻게 도착하겠는가.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잘 모르고 스스로에 대해 잘 모르니 당연히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종이에 글을 쓰면 글의 내용과 관련된 생각을 무조건 하게 된다. 생각을 하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된다. 손으로 쓰는 행동이 추후 상상으로 시각화를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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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 웨이 - 너를 어디든 데려가줄 자유로운 삶의 방식
드로우앤드류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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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젊은 세대를 MZ세대나 알파세대라고 한다. 그런 젊은 세대들은 자신만의 개성과 주관이 뚜렷하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계획도 스스로 잘 세우고 이루려고 노력하는 세대들이다. 물론 MZ세대나 알파세대만 이런 특징을 가지는 것은 아니다. 세대를 떠나 자신의 미래에 대해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이루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프리 웨이>를 읽다 보면 저자는 누구보다 자신의 삶을 잘 개척해가는 사람이었다. 20대의 대부분을 해외에서 보내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것을 보고 배운 기회가 된 시기였다. 스물두 살에 워킹 홀리데이를 처음 시작했고 4개국 워킹 홀리데이를 하며 20대의 반 이상을 해외에서 보낸다. 20대 초반에 대부분은 학교 공부를 하고 취업을 위해 스팩을 쌓기도 하지만 다양한 경험보다는 취업에 초점을 맞춘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스스로 결정하는 태도를 배웠다고 한다. 이렇게 자신의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미국에서 안정적인 회사에서 나와 더 작은 회사로 이직하면서 유튜브를 시작한다. 미국 생활을 정리하고 한국에 돌아왔을 때도 새로운 시도를 할 때마다 주저없이 움직인다. 자신의 삶에 집중하는 것이 진짜 인생의 주인공으로 사는 방법이다. 20대는 비록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낭만으로 가득 차 있었다고 말한다. 사람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모두 다른 기준을 가지고 살아간다. 남에게 잘 보이려 하고 유행을 좇아가던 삶보다는 경험과 배움에 투자하고 건강을 위하고 플리 마켓에서 산 물건들이 오히려 시간이 지나면서 더 멋지게 느껴지기도 한다. 자신이 꿈꾸던 삶을 살아가는 사람의 이야기는 배울점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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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 교과서 4 : 직원편 - 직원을 변화시키는 사장의 교육과 장사 철학 장사 교과서 4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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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장사 교과서>의 네 번째 시리즈 <장사 교과서 4: 직원편>이 나왔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장사에 대한 모든 것을 녹여 쓴 장사 교과서 시리즈이다. 이번 시리즈는 직원편으로 직원에 관한 많은 것들을 알려준다. 직원은 장사에 있어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물론 요즘은 사장 1인 가게나 최소의 인원으로 장사를 하는 가게들이 있다. 직원이 없이도 장사를 잘 할 수 있겠지만 일부의 가게이고 대부분은 직원과 함께 장사를 한다. 그럴 때 직원 교육은 필요하고 우선해야 할 것은 직원에게 일이란 무엇인가라는 개념을 심어주는 마인드 세팅이다. 고객 만족과 매출을 일으키는 활동이 최우선이고 단순 업무와 잡일 또한 운영을 위해 간접적으로 필요한 일이다. 직원들은 출근 후부터 모든 것이 일이지만 사장은 고객 만족과 매출이 일어나야 일아라고 생각한다. 일에 대한 정의만 잘 잡아놓으면 사장이 직원 교육을 시키기가 쉬워진다.


매장에서 직원 수를 줄이려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따로 강구해야 한다. 자동화가 필요한 직무가 따로 있고 사람의 기술, 정성, 감성을 건드리는 부분에 집중하고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 장사에서는 인건비 외에는 줄일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장사의 질을 높이는 것은 사장의 가치, 매장의 가치, 직원의 가치라고 하는데 일의 개념을 명확히 하면 직원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직원이 잡일을 안 하면 일에 집중력도 올라가고 불만도 적어 이직률도 낮아진다. 매장 운영 매뉴얼이 있어야 한다. 매뉴얼을 쓸 때는 직원들 입장에서 쓰면 안 된다. 매뉴얼은 직원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사장이 그 매장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것들이다. <장사 교과서 4: 직원편> 역시 장사에 있어 무척이나 도움되는 조언들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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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딩 투자 완전 정복 - 높은 시세 차익과 공실율 제로, 임대 고수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빌딩 브랜딩 전략서
조해리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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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을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너무 광범위한 질문일 수 있지만 성공한 부동산 사업가, 성공한 건물주가 되려면 공부를 해야 한다.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하는데 절대로 투기가 되어서는 안 되며 충동적인 결정이 되어서도 안되기 때문이다. 투자는 깊이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공부해야 한고 연구하고 많이 비교하고 수집하여 준비해야 한다. 공부가 되어 있다는 것과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은 또 다른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공부는 말 그대로 부동산 투자 과정과 방법에 대한 이론적 학습을 전제로 한다. 부동산 투자를 위한 준비라는 것은 좀 더 실체적 준비를 의미한다. 부동산 투자로 수익을 수년 안에 현실화시킨다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은 큰 돈을 투자하는 일이기에 준비 없이 실행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부동산에 성공하려면 성공습관을 장착해야 한다. 성공습관은 마인트 셋팅, 구체적 부동산 설정, 실행의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어떤 부동산을 매일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단계가 매우 중요하고 구체적으로 설정한 부동산을 샘플로 삼아서 매물 리스트를 만들어가다 보면 나의 샘플 매물과 유사한 매물이 시장에 나왔을 때 빠른 결정을 할 수 있다. 목표를 설정한 후에는 멈추지 않고 빌딩을 찾아 나서야 한다. 목표 부동산을 찾기 위해서 걷고 책 읽고 공부하고 중개인을 만나 은행을 다녀야 한다. 부동산 사업가로서, 건물 매일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건물에 대한 모든 고민을 임차인보다 더 치열하게 해 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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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보 너머의 클래식 - 한 소절만 들어도 아는 10대 교향곡의 숨겨진 이야기
나카가와 유스케 지음, 이은정 옮김 / 현익출판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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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창시절에 음악 공부를 할 때 음악에 대한 배경지식이나 음악가들에 대해 좀 더 알고 지식을 쌓아두지 않고 시험을 위한 음악 공부만 한 것이 아쉬웠다. <악보 너머의 클래식>처럼 음악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는 책들을 가끔 읽으며 뒤늦은 음악 지식을 쌓아본다. 클래식 음악가들 중 아직도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작곡가는 몇 안 된다. 그 중에 한 명이 모차르트일 것이다. 모차르트는 천재라고도 불리며 지금도 모차르트 음악은 사랑받는다. 모차르트의 교향곡 제41번 '주피터'는 모차르트가 마지막으로 작곡한 곡이라고 한다. 하지만 모차르트가 왜 이 곡을 작곡했는지 이유도 알려진 것이 없고 어디에서도 연주했다는 기록도 없다. 모차르트는 프리랜서 음악가였고 수입이 급격히 줄어든 시기엔 빚도 생겨 빚을 변제하기 위해 또다른 빚을 지기도 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을 때 모차르트는 교향곡 3곡을 작곡한다. 그중 마지막 제41번이 교향곡의 최고신인 '주피터'다. 3년 뒤 모차르트가 사망했기에 모차르트의 마지막 교향곡이 된다.

좋아하는 교향곡 중에 하나가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이다. 1893년 초연된 이 곡은 초연 전부터 뉴욕의 신문에서 대대적으로 보도되어 기대가 높았다. 역사상 최초로 미국에서 만들어진 교향곡이었다. 드보르자크는 체코 프라하에서 태어났다. 정육점을 하던 아버지는 드보르자크를 음악가로 키울 생각이 전혀 없었고 드보르자크의 재능을 알아본 음악 교사의 권유에도 반대했다. 숙부와 음악 교사의 도움으로 음악 공부를 한다. 당시 체코는 문화 면에서도 독일이 지배하고 있었고 극장에서는 연극도 오페라도 독일어로 상연되었다. 미국의 음악원 원장으로 취임 의뢰가 들어왔고 뉴욕으로 간다. 음악원 수업이 시작되고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를 작곡한다. 이외에도 <악보 너머의 클래식>에는 10대 교향곡의 숨겨진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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