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홋카이도 This is Hokkaido - 2024~2025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권예나.김민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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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직후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현재 해외여행을 가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제일 많이 가는 해외

여행지가 바로 일본이다.


​위치적으로 가깝고 항공권의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일본 여행을 가는 

우리나라 관광객수가 크게 증가했었다.


​일본정부관광국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일본을 방문한 한국 관광객은 700만명에 이른다.


​엔저 현상과 함께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도쿄 뿐 아니라 일본의 다양한 지역들이 

소개 된 것이 영향을 끼친 것 같다.


​패키지 여행 보다는 자유 여행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면서, 원하는 지역에 가서 

별다른 계획없이 즐기는 경우도 많아졌다.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에 대응하기

위해 불매운동과 일본 여행 취소, 일본

여행 안 가기가 확산 되기도 했지만

현재 다시 회복세로 접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일본의 여러 도시 중에서는 특히 홋카이도는

일본 북쪽에 위치하여 다양한 자연 경관과

관광 자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테라출판사의 '디스 이즈 홋카이도(2024-2025년 최신판)'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삿포로를 비롯하여

오타루, 하코다테, 후라노, 비에이 뿐만 아니라 

22개 도시아 근교 여행지의 여행을 좀 더 

계획적이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자세히 담고 있는 책이다.


​책은 홋카이도의 사계, 홋카이도 음식 탐구 일기,

홋카이도 쇼핑 탐구 일기, 홋카이도 내 이동 수단,

삿포로, 조잔케이 온천, 신치토세공항, 오타루,


요이치 & 샤코탄, 시코츠호, 노보리베츠 & 도야,

하코다테, 아사히카와 & 비에이 & 후라노,

토카치 & 오비히로, 구시로 & 아칸-마슈 국립공원, 


아바시리 & 시레토코, 왓카나이 & 

리시리섬 & 레분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홋카이도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 관광지,

대표하는 음식들, 홋카이도 지역에서

알차게 쇼핑하는 방법을 비롯하여 



홋카이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들에 대해 여러가지 각각의 주제로

나누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면서


기존 여행 관련 에세이나 여행 가이드북에서는 

알 수 없었던 디테일한 정보를 알 수 있었고, 

현실적인 여행의 모습들이 잘 드러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에 쉽게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홋카이도의 각 지역마다 다른 문화유산과 

자연환경,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에 대한

정보를 통해 각 장소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각 장소에 대한 정보,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것, 

코스 등 홋카이도의 여러 지역의 여행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는 사항들을 사진, 그림 등의 

이미지 자료와 함께 자세히 설명을 하기 때문에,


​나에게 어울리는 장소가 어디인지, 무엇을 할 것인지

미리 생각해보면서 읽을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소소하지만 알고 있으면 반드시 

도움이 되는 여행 팁들과 여행을 하지 않고서는 

모르는 꼭 필요한 정보들을 하나 하나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됐다.


​테라출판사의 '디스 이즈 홋카이도

(2024-2025년 최신판)' 를 통해 

그동안 잘 몰랐던 홋카이도의 다양한 

지역, 멋진 장소, 풍경들을 비롯하여 구체적인 

여행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책을 통해 얻을 다양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다음에 홋카이도 여행을 갔을 때 

좀 더 새로운 관점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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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거벗은 세계사 : 권력자편 벌거벗은 세계사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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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거벗은 세계사 권력자편'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tvN에서 방영하고 있는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다루었던 세계사를

뒤흔들었던 역사적인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다루고 있는 책이다.


지식과 인문학에 대해 흥미를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했고,

인문학 관련 책들은 베스트 셀러에 오르고,

인문학 관련 강의들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사람들은 

다양한 방식, 다양한 종류의 인문학을 즐기고 있다.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분야가 바로 '역사' 이고, 

그 중에서도 '세계사' 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기존의 세계사를 다루었던 책들이 단순히 

선사시대, 고대, 중세, 근대, 현대까지

연대순으로 있었던 중요 사건들을 나열하였다면 


'벌거벗은 세계사 권력자편' 은 

벌거벗은 헨리 8세, 벌거벗은 

표트르 대제, 벌거벗은 서태후,


벌거벗은 케네디 가문, 벌거벗은 

처칠, 벌거벗은 스탈린, 벌거벗은

엘리자베스 2세, 벌거벗은 도널드 트럼프, 

벌거벗은 푸틴, 벌거벗은 빈 살만으로 나누어서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다루었던 역사적인

인물들을 전문가들의 친절하고 쉬운 설명과


함께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자세히 정리해서 이야기 하기 때문에 

세계사의 전반적인 흐름과 

맥락을 제대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10개의 주제로 나누고 근대 영국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대, 국가, 유형의

여러 권력자들, 사건과 관련된 내용,

구체적인 배경에 대해서 설명하다보니


굳이 순서대로 읽지 않고 관심있는 주제부터 

찾아서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고, 좀 더 다양한 

관점으로 세계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각 주제별로 세계사 속 다양한 권력자, 그리고

그들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통해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았거나 잘못 알려져 있던 세계사 속의 

역사적 사실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역사적 인물들의 결정적인 선택과 

행동이 전세계 인류와 세계사에 끼친 영향이 

무엇인지, 어떤 역사적 의미를 갖는지 알 수 있었다.


역사적 인물, 사건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와 

이미지를 통해 이야기 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그리고 익숙하게 알고 있는 내용들도 있지만

그동안 알지 못했던 역사적인 인물들과 관련된

역사적인 사실, 관련된 사건들에 담겨 있는 진실과 


우리가 그동안 잘못 알고 있거나 제대로 

알고 있지 못했던 역사적 사건의 배경과 과정, 

결과 등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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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 메이커 - 다 주고 더 받는
임춘성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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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 메이커'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플랫폼과 비즈니스 판을 

바꾸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차별화 된 

전략을 통해 성공한 스타트업들의 

성장 스토리와 성공 원칙을 담고 있는 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유니콘 기업을

공식화한 스타트업은 쿠팡, 옐로모바일,

L&P 코스메틱, 크래프톤,비바리퍼블리카,

우아한형제들,야놀자, 위메프, 지피클럽,


​무신사,에이프로젠, 두나무, 컬리, 아이지

에이웍스, 리디, 버킷플레이스 직방, 메가존

클라우드 트릿지, 당근, 빗썸코리아, 

여기어때, 오아시스, 시프트업, 

한국 신용데이트업 등. 22개로 늘어났다.


​하지만 현재 3만 7000개가 넘는 국내 

스타트업 중에서 5년이상 운영 되는 곳은

14%에 불과 할 만큼,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안정적으로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성공적으로 스타트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차별화 된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원칙을 배우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룰 메이커' 는 다 대신해주는, 대행의 룰 -

스낵포, 슬릭프로젝트 & 트레바리, 

비투링크, 알라미, 스푼라디오, 이큐프랩,


다 보여주는, 투명의 룰 - 수퍼빈, 화해, 

쿠콘, VA코퍼레이션, 오늘의 집, 

클로버추얼패션, 머스트 게임즈,


다 찾아주는, 연결의 룰 - 꾸까,

클래스 101, 마이로 & 레드빅,

원티드랩, 당근마켓, 무신사, 반반택시,


다 알려주는, 지혜의 룰 - 쿠팡이츠, 

플랜즈 커피, M20, 딜리셔스, 

비팩토리, 미소정보기술,


다 들어주는, 수용의 룰 - 오픈놀,

제페토, 플로우, 마이뮤직테이스트,

카카오모빌리티, 고피자, 두핸즈 등.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

익숙하게 알려져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

33개 기업들의 성공원칙과 전략을 알려준다.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 시장의 파괴를 이끌면서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각 스타트업들의 현황과 

어떻게 지금처럼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어떤 차별화 된 기술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

미래 성장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각 기업들이 고객이 만족하는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했고 구현했는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가장 적은 자본으로 가장 빨리 성공한 

창업가들의 성공법칙을 배울 수 있었고,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타트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모델이 안정되어 있고,

다양한 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고객과 시장에 대한 평가 역시 좋아야한다.


​'룰 메이커' 에 담긴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의 성공 법칙을 제대로 이해하고,

현재 본인의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에

맞게 최적화해서 잘 활용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좀 더 안정적으로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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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네이션 아트 - 전 세계 505곳에서 보는 예술 작품
파이돈 프레스 지음, 이호숙.이기수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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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네이션 아트'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전세계 여러 도시에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작품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예술 작품은 미술관이나 전시회에 가지 않아도 

TV, 온라인 매체, SNS 등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고, 최근엔 가전제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의 디자인에도 사용 되고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다양한 종류의 

인문학을 즐기고 있는데 특히 많은 

관심을 갖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예술' 이다.


​특히 비즈니스 현장과 여러 모임에서 

이야기를 나눌 때 '예술' 은 주요 소재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미술에 대한 

지식을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박물관, 미술관에

자주 가서 여러 작가가 완성한 작품들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데스티네이션 아트' 는 단순히 여러 미술관,

박물관 안에 전시된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된 고전, 근대

현대 예술, 건축, 사진, 디자인, 패션 관련

대형 도감 출간으로 유명한 전문 출판사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예술, 즉 '장소 특정적 예술'

(작품의 구성요소가  배경으로서 자연을 

보충하거나 특정 장소와 조화를 이루게끔 

의도적으로 계획되고 배치된 미술 작품)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나

하나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예술에 대한 좀 더 넓은 시각을 

갖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오스트랄라시아,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중동,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에 이르기까지. 

60개국과 도시 302곳에 설치된 작품 

505점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흥미롭게

설명하기 때문에 각 작품이 설치된 장소,


장소와 작품이 갖는 의미와 배경,

작품을 설치한 사람의 이유가 무엇인지,


어떤 기법과 구도, 요소를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 했는지, 작품을 그린 

의도와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가 

무엇이었는지를 알 수 있었다.


'데스티네이션 아트' 를 통해 

특수한 환경적 조건과 예술가의

상상력이 만나 섞이면서 장소와

연결되어 의미를 이루는 예술 작품이

탄생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고,


미술관, 박물관이 아닌 전세계의

다양한 자연, 도시, 건물에 설치된

작품만이 갖는 예술적 아름다움과

예술가의 상상력에 놀라움을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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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딩 투자 완전 정복 - 높은 시세 차익과 공실율 제로, 임대 고수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빌딩 브랜딩 전략서
조해리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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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딩 투자 완전 정복'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우리나라 빌딩 현황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빌딩주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3명 중 1명이 원하는 꿈으로 

'빌딩주가 되는 것' 을 꼽았다. '조물주 

위에 빌딩주' 라는 말이 일상이 

된 것 처럼 누구나 건물주를 꿈꾼다. 


이처럼 누구나 빌딩투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책이 자주 바뀌고, 지역마다 정책에

영향을 받는 정도가 각각 다른 상황이고,


부동산 관련 뉴스는 끊임없이 나오고 

있으며 위기설까지 대두되고 있다. 


그래서 수 많은 사람들이 언제 빌딩을 

사고 팔아야 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한 감을 도저히 

잡을 수가 없어서, 깊은 고민과 걱정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혼란스러운 부동산 시장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빌딩 재테크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


'빌딩 투자 완전 정복' 은 그 빌딩에는 왜 

늘 사람이 몰릴까, 사람들은 ‘있어 보이고, 

자극 받고, 스토리가’ 있는 빌딩에 모인다,


사람이 모이는 빌딩 투자 기획 ABC,

사람이 모이는 빌딩 투자 런칭 프로세스,

빌딩투자 성공스토리로 나누어서

빌딩 투자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저자가 직접 실행했던 경험과 저자가 

만났던 다양한 빌딩 투자 사례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빌딩 투자에 대해 

잘 모르는 상황에서도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빌딩 투자는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고 시장을 제대로 파악해야 

투자를 잘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시점이고 가치 있는 빌딩을 싸게 

살 수 있는 부동산을 보는 안목과 

저평가된 빌딩을 찾는 것이 중요하고,


부동산 투자에서 잃지 않고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사이클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


그동안 빌딩 투자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복잡하다고만 생각해서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고, 

빌딩투자는 나와 큰 관련이 없다고 생각했었다.


'빌딩 투자 완전 정복' 을 통해 복잡하게 

느껴지는 빌딩 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빌딩 브랜딩, 빌딩 투자 기획의 

기본 원리, 빌딩 투자 런칭 프로세스 등. 


빌딩 투자를 할 때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지식 등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적절한 계획을 세워야겠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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