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알렙출판사의 서재

안녕하세요!

서울리뷰오브북스입니다.

5월의 푸르름을 건너 마주한 쨍쨍한 6월도 어느새 절반 가까이 지나가 버렸네요. 들이쉬는 숨에 후덥지근한 물기가 느껴지는 것이, 어느새 여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낍니다.

긴 여름의 초입에 서서 독자님께 곧 서울리뷰오브북스 여름호(18호)가 출간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호에는 무더운 여름날에도 무뎌지지 않는 날카로운 통찰을 담아낸 글들이 가득 실렸습니다.

18호 특집: 혼돈 그리고 그 너머

이번 호는 '혼돈 그리고 그 너머'라는 특집 주제로, '내전의 위협', '국가의 취약성', '냉전적 서사의 재생산', '반주변적 사고의 필요성' 등 한국 사회에 잠재된 위협과 위기를 통찰하는 네 편의 특집 리뷰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직 사회의 문제점을 다룬 『나라를 위해서 일한다는 거짓말』과 AI 시대의 기술 윤리를 톺아보는 『이것이 기술윤리다』에 대한 리뷰부터, 영화 〈미키 17〉에 흐르는 자본주의와 파시즘 맥락을 살핀 이마고 문디까지, 다채로운 글이 실립니다.

특히, 지난 12호에 실렸던 권석준 편집위원의 서평 「미학과 철학의 기준으로 재평가하는 생성형 인공지능의 운명」에 대해, 『AI 빅뱅』의 저자 김재인이 직접 반론을 제기하고, 이에 대한 서평자 권석준의 재반론까지 함께 실립니다. 이를 통해 한 권의 책을 둘러싼 치열한 지적 논의의 흐름을 생생하게 따라가며, 생성형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를 다각도로 사유해 보시길 바라요!

18호도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한 가지 특별한 소식을 더 전해드리겠습니다.



서리북 웰컴 패키지!

서리북은 지난 봄호(17호)에서 네 번째 돌을 맞이했습니다. 서리북이 이렇게 성장해 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독자님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었습니다.

이에 독자님들의 사랑에 보답해 드리고자, 기존의 정기구독과 똑같은 가격으로, '정기 구독' + '전자책' + ' 단행본' + '네이버프리미엄콘텐츠 쿠폰' + 리뷰 노트까지 제공해 드리는 '서리북 웰컴 패키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관심이 생기셨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서리북 웰컴 패키지를 구매해 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seoulreviewofbooks2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울리뷰오브북스 #신간 #신간도서 #신간소개 #서평지 #서평 #리뷰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