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함.

과거 아이들의 전유물로만 여기던 색칠공부, 이른바 컬러링이 요즘은 성인들의 취미 활동 중 하나로 굳건히 자리를 잡았다. 컬러링은 집중력과 인내심 향상은 물론 치매 예방, 스트레스 해소, 치유의 효능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성인까지 두루두루 사랑받고 있다.
하이닥 기사에 따르면 스페인의 심리학자 Gloria Martinez Ayala는 “색칠을 하는 것은 작고 정밀한 움직임으로, 이것은 대뇌 피질 영역을 자극하며 감정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으며, Nancy Curry와 Tim Kasser가 2005년에 실시한 연구에서는 만다린 문양에 색칠하는 사람들의 불안 수준이 크게 감소한다는 결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2018. 12. 5 기사 인용)
불경의 명언과 만다라 문양까지 함께 즐기며 '싯다르타의 가르침'을 통해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열두 개의 달 명상북 시리즈 중 첫 번째 작품인 '싯다르타의 가르침 만다라 명상 컬러링 1'은 총 50구절의 짤막한 법구경을 통해 싯다르타의 지혜와 깨달음을 얻고, 아름다운 만다라 문양을 채색해 볼 수 있다. 문양이 간단하고 단순한 것부터 복잡하며 세밀한 작품까지 다양하게 수록돼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며 완성작에서 큰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판형이 널찍하고 180도로 잘 펼쳐지며 종이도 살짝 도톰해 컬러링 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 게다가 활동에 집중되는 명상 음악도 QR코드를 통해 제공하는 점도 마음에 든다. 만다라가 인쇄된 면의 점선을 따라 잘라 작품처럼 게시해 볼 수도 있고 엽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완성된 문양을 벽면에 게시해 감상하는 것도 정서 발달 및 심신 안정에 무척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음 챙김, 명상의 진화된 새로운 형태의 도서가 출간돼 무척 반갑고 이 책을 시작으로 나머지 열한 권 도서도 모두 경험해 보고 싶을 정도로 정말 기대된다. 이참에 괜찮은 색연필도 하나 장만해서 꾸준히 채색해 보며 급한 성격 잠재우고 마음의 평온함과 힐링까지 얻어 심신의 건강도 챙기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