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이벤트에 당첨되어 책을 제공받고 쓴 후기입니다.

영어만 보면 울렁증에 시달렸고 꼴도 보기 싫을 정도로 질려 포기하는 게 일상인 저자는 어느 날 '영어를 완벽하게 잘 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하루에 패턴 하나', '단어 5개'라도 확실히 이해하고 익히는 데 집중하기로 했답니다. 그때부터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작은 계획을 매일 하는 것만으로도 영어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고, 주위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경기도 지역 외국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회화와 독해를 지도하며 소문이 나서 큰 인기를 얻었고, 유튜브 채널 '영어언니'를 개설했습니다. 그럼, 어려운 표현이 아니라 간단한 표현으로도 충분히 말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자 쓴 <짧은 영어패턴 100개의 힘>을 보겠습니다.

어릴 때부터 영어를 배우지만 입 떼기 힘들어하는 저를 비롯한 한국 사람들을 위해 <짧은 영어패턴 100개의 힘>이 출간했습니다. 영어는 학교 시험에서도, 취업을 위해서도, 자기 계발을 위해서도 중요하고 필수인 도구입니다. 그렇기에 오랫동안 영어를 배우지만 많은 사람들이 영어로 말하기를 두려워합니다. 그것은 바로 완벽하게 하겠다는 마음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마음을 버리고 '오늘은 이 책에 나온 패턴 하나만 제대로 이해해 보자'란 마음을 가지고 임하길 바랍니다. 그렇게 하나씩 하다 보면 어느새 영어는 결코 넘을 수 없는 벽이 아닌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모든 대화의 시작은 질문입니다. 질문을 잘해야 물꼬가 트이고 의사소통이 됩니다. 영어로 질문을 잘할 수 있는 패턴 50개을 모았습니다. 처음에 나오는 문장, 'What is your name?'은 정말 많이 들었고 아는 문장입니다. 이 영어패턴을 토대로 다양한 질문을 만들어보는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 '말 만들어 보기'에선 한글을 보고 영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답이 있으니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화의 시작을 했다면 그에 대한 답변을 해야 대화가 완성됩니다. 상대방의 질문에 제대로 답을 할 수 있어야 대화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답변 패턴 50개을 모았습니다.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QR 코드엔 저자의 강의가 있으니 해당 패턴을 공부하면서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영어 공부법이 있고, 패턴 학습법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패턴 학습법의 가장 큰 장점은 일상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내뱉다 보면 영어 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문법 지식 없어도 말할 수 있으며, 무작정 단어를 외우거나 긴 문장을 암기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인 학습법입니다. 매우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하루 딱 10분씩만 투자해도 실제 상황에서 써먹을 수 있는 문장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짧은 영어패턴 100개의 힘>에는 영어 회화의 기본이 되는 기초 패턴 100개가 실려 있습니다. 하루에 한 패턴씩 100일만 하면 누구나 영어로 충분히 말할 수 있도록 저자가 직접 고르고 골랐습니다. 영어로 말하고 싶다면 꼭 어렵고 복잡한 문장을 공부할 필요는 없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아주 짧고 쉬운 문장으로도 가능하고, 그 문장에 있는 패턴만 알아도 충분합니다. 이 책에는 묻고 답하는 짧고 쉽지만 중요한 패턴 100개가 실려 있습니다. 질문하는 패턴 50개와 답변하는 패턴 50개면 웬만한 일상 영어는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저자는 확신합니다. 더불어 저자의 강의 100개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각 패턴마다 주요 예문과 번역 그리고 패턴의 뜻과 뉘앙스, 놓치기 쉬운 미묘한 의미 차이나 활용법 등을 설명하니 QR 코드로 꼭 보기 바랍니다. 작은 사이즈의 책이라 가방에 넣고 다니며 수시로 꺼내서 영어패턴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만큼의 의사소통을 영어로 하고 싶다면 이 책이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 오늘부터 시작한 작은 노력이, 우리의 미래를 바꿀 것입니다. <짧은 영어패턴 100개의 힘>이 꿈꾸는 미래의 징검다리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