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의 힘, 삶을 움직이다.
쭈양뽀야 2025/06/17 09:41
쭈양뽀야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어른의 문장들
- 박산호
- 15,750원 (10%↓
870) - 2025-06-10
: 1,725
📌<도서협찬 >
📚문장의 힘, 삶을 움직이다.
📚내 마음을 움직이는 문장들!
📚박산호 저자의 <어른의 문장들>!
💕좋은 어른을 꿈꾸는 이들이 읽으면 좋은 에세이! <어른의 문장들>은 번역가이자 소설가인 박산호 저자의 어른살이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는 작품으로, 저자의 경험과 통찰을 들을 수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제가 어른이다. 다양한 시각과 우리가 흔히 겪는 어른들의 삶의 문제들에 대해 저자의 솔직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번역가로서, 그리고 한 아이의 부모로서, 한 사람의 생활인으로서, '어른' 이라는 말의 진짜 의미를 되물어 온 번역가 박산호 저자의 좋은 어른은 결국 타인뿐만 아니라 스스로와 잘 지내는 법을 아는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한다. 이 작품은 누구나 어른으로 살아가면서 겪는 마음, 그리고 거절하는 법, 변명하지 않고 맞서는 법까지 어른으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삶의 자세와 기술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렸을때 우리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그러 우리가 막상 어른이 되었을때, 어떻게 어른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운적이 없다. 점점 나이가 들면 들수록 어른으로 살아가는 데에 정답이 없다는 사실만 알게 된다. 그래서 어른이 되었을 때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어른으로서의 태도이다. 그 태도를 찾아가는 과정과 어른이라는 말의 무게에 지친 이들에게 단단한 위로가 되어주는 책이 바로 <어른의 문장들>이다.
💕어른이 되면 상처받는 사람들이 많다. 관계에서 상처받기도 하고, 삶에서 방황을 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저 잘 살고 싶을 뿐인데 말이다. 살다보면 그저 세상의 불이 꺼진 것처럼 느껴진다. 그런 날에 우연히 <어른의 문장들>을 읽다보면 오랫동안 마음에 남을 정도로, 어른에게 조용한 위로와 영감을 준다. 이 작품은 단순한 자기계발서 같은 에세이가 아니라, 어른으로 살아가는 태도와 마음가짐을 다정하면서도 단단한 문장을 담은 작품이다. 어른이 된다는 것은 끊임없는 배움과 성장하는 과정 중 하나이다. 결국 어른이 완성된것이 아니라, 실수하고 흔들리면서 조금씩 단단해지는 과정을 겪는 것이 바로 진정한 어른이 될 수 있다. 관계, 성장, 회복, 행복에 대해 깊은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거절과 성실, 실패와 회복, 관계 속에서는 감수성이 필요하고, 어른으로서의 삶을 조용히 비춰주는 작품이다. 스스로 삶을 돌아보고 생각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는 이 작품은 어른스러움이 절대로 완벽함이 아니라는 것을 일깨워주는 작품이다.
💕삶을 대하는 태도에 집중하고, 좋은 문장을 항상 곁에 두고 마음을 다잡고, 실수해도 괜찮다는 마음을 갖는게 중요하다. 또한 바쁘게 살다보면 스스로 돌아볼 시간이 부족할 때, 책을 읽거나 산책을 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습관이 좋다는 것을 이 작품에서 알려준다. 한마디로 어른은 거창하게 아니라, 작은 습관과 태도를 조금씩 바꾸면서 성장해가는 과정 중 하나라는 것이다. 어른이 되기 위해서는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하고, 감정이 조절할 줄 알아야 하고, 세상의 복잡함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 어른이 될 수 있다. 책임감 있는 행동과 일관된 태도가 상대에게 신뢰를 줄 수 있고, 어른은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존중하면서도 적절한 거리를 유지할 줄 알아야 진정한 어른스러움을 갖는 어른이다.
📌우리는 어른스러움과 성숙함이 같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둘 다 다르다. 어른스러움은 주로 행동과 태도에 초점을 맞추고, 성숙함은 내면의 성장과 사고방식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어른스러움과 성숙함의 차이이다. 어른스러움은 외적인 태도와 행동, 성숙함은 내적인 성장과 사고방식이다. 하지만 어른스러움과 성숙함은 서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성숙한 사람은 자연스럽게 어른스러운 태도를 가지게 된다. 이 작품은 어른의 정확한 정답을 알려준다는 것보다 스스로 삶을 돌아보고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래서 이 작품은 위로와 영감을 주는 작품이다. 우리는 어른이 되었지만 과연 어른답게 행동하고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자. 어른이라는 단어에 맞게 배려와 공감력, 다정함을 갖추고 있는 어른인지 말이다. 어른이 된다는 것의 깊은 의미를 담고 있는 <어른의 문장들>! 우리는 성숙해진다는 것이 완벽해진다는 것이 아니라 흔들리면서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임을 일깨워주는 작품으로, 삶의 방향을 잃을 때, 흔들리는 마음을 다잡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작품이니, 한번 읽어보길 ~!! 이 작품의 문장 하나하나가 마음의 빛을 보여줄 것이다.
👉본 도서는 샘터 출판사 물방울 서포터즈 자격으로 받은 협찬도서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어른의문장들 #박산호 #에세이 #신간에세이 #에세이리뷰 #에세이추천 #위로에세이 #문장 #문장에세이 #공감에세이 #어른 #신간 #에세이소개 #도서리뷰 #도서추천 #책리뷰 #책추천 #물방울서포터즈 #도서협찬 #샘터 #샘터사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