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용서할게 알렉스
ANSOKUJO 2025/05/13 06:37
ANSOKUJO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너를 용서할게 알렉스
- 케라스코에트
- 15,030원 (10%↓
830) - 2025-05-01
: 1,665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아이는 몇 번이고 친구와 다투고 화해하기를 반복합니다.
용서를 구하는 것도, 용서를 하는 것도 둘 다 아이에게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또 화해할 타이밍을 놓치면 얼마 동안은 친구와 서먹한 상태가 지속되기도 하지요.
그림책이 공감이 많이 되었는지 아이가 매일매일 펼쳐봅니다.
그림책에서는 성격이 서로 다른 두 아이가 등장합니다. 한 아이의 이름은 알렉스고, 한 아이의 이름은 알 수 없습니다. 글이 없는 그림책이기 때문이지요. 아마도 잘못이 있는 친구가 알렉스일 것입니다.
한 아이는 공놀이를 하고 있고, 한 아이는 자신이 그린 그림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만 아이가 놀던 공이 물웅덩이로 가더니 열심히 그린 그림을 적셔버리고 말았습니다.
알렉스는 어쩔 줄 몰라 바라만 보다 금방 교실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 뒤로도 사과할 기회를 얻지 못한 알렉스 주위에는 친구들이 아무도 남아있지 않네요.
알렉스는 용기 내어 친구에게 인사를 건네는데 과연 이 둘은 화해할 수 있을까요?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 어른인 저도 공감도 되면서 감동적이더라고요.
아이와 그림을 자세히 들여다보며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고, 주인공들은 무슨 대화를 나눴을지 생각해 보며 실제 상황에 대입하기도 좋았어요.
아이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아이의 사회성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친구관계에서의 용서와 화해를 배울 수 있는 그림책 <너를 용서할게 알렉스> 추천드려요!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