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1995년 컴퓨터를 사게 되었고, 그때부터 코볼, GW베이직,포트란이 어떤 컴퓨터 프로그램인지 조금씩 깨우쳤다.
컴퓨터 학원이 아닌, 컴퓨터 전공 책을 직접 사서, 그대로 따라해 보았던 것이다. 대학교에서 C/C++를 공부하였고, 시스템 프로그래밍 코딩, 컴파일, 디버깅 잡기를 통해서, 어렴풋하게 프로그래밍으로 연산하는 방법,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된다.
영진닷컴 출판사가, 20년 넘는 동안 컴퓨터 전문 출판사로 거듭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영진닷컴의 우수성, 전문성에 신뢰가 갔다.
책 『2026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기본서(ver.CC)』에 대해서, 어느 정도 기대를 하였던 것은 , 영진이 주는 출판사로서의 브랜드 신뢰와 믿음에 있다.

나는 지금 컴퓨터 그래픽스 기능사,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물론 두 개의 자격증은 영진 닷컴 출판사 책으로 공부하였고, 필기와 실기를 공부하고, 딴 자격증이다.
이번에. GTQ 포토샵 1급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포토샵의 기능에 대해서, 기본적인 도구는 익히 알고 있었고, AI 기능 뿐만 아니라, 버전 업그레이드 됨으로서, 추가된 기능을 공부를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GTQ 포토샵, GTQi 일러스트, GTQid 인디자인, 이 세가지 자격증을 딴다면, 그래픽, 출판에 있어서, 내가 필요한 작업을 혼자 해낼 수 있어서,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 꼭 쓰여질 곳이 있음을 믿어 의심하지 않는다.
책『2026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기본서(ver.CC) 』은 체계적이며, 나에게 쉽게 다가왔고,실무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꼼꼼히 체크할 수 있었다. GTQ 포토샵 1급은 100점 만점에 70 점 이상이다.


포토샵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사진 편집, 사진을 보정하기 위해서다. 디지털 카메라로 피사체를 찍으면, 어느 정도 사진 보정이 필요하다. 인물 사진이 돋보이게 해줄 수 있고, 전체적인 분위기도 바꿀 수 있다.
색상 변화만 주어도, 보정된 사진은 큰 의미를 가질 수 있고,고해상도 사진 한장은 오랫동안 나에게 기억 남는 사진이 될 수 있다.
책『2026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기본서(ver.CC) 』 에는 색상, 채도, 명암조절하는 방법 이외에, 포토샵 필터 사용법, 레이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포토샵 도구와 기능에 대해서,완벽하게 숙지할 수 있고,각각의 툴에 대한 이해와 깊이, 이미지 보정, 레이어 스타일 적용이 가능하다.


레이어 스타일 및 클리핑 마스크 기능에 대해 눈여겨 보았다. 클리핑 마스크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두 프로그램에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포토샵 기능이다. 일반 마스크 기능과 헤깔릴 수 있으므로, 기능에 대해서, 정확한 이해가 요구되고 있다.
책 『2026 이기적 GTQ 포토샵 1급 기본서(ver.CC)』은 각각의 포토샵 기능에 대해서,정확하게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무료 동영상 강의가 추가되어 있다.
사진 보정 작업을 하다가 막힐 때, 동영상을 참고한다면,전문가의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특히 GTQ포토샵 1급은 100점 만점에 70 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이 가능하다. 나의 수준에 맞는 단계별 공부가 요구되고 있으며, 나의 포토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