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6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탑이슈로는 생활속 거리두기에 대한것과 문재인 정부 3년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 있네요. 또한 지금 다들 사용하고 계시는 사상 첫 전 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사회의 이슈부분은 달라지는 학교생활로 짝꿍 없고, 점심땐 조용히 식사만 하여야 하는 우리 아이들의 학교 생활에 대한 부분이 있네요. 또한 한동안 북한의 김정은 건강이상설의 해프닝에 대한 부분도 다루고 있습니다.

 

찬반 토론의 부분에서는 전국민 고용보험제의 논란에 대한 부분과 지금 말이 많은 민식이법 형량 논란에 대한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두 부분에 대한 생각은 아마 다들 다르실 수 있지만 서로 다른 견해의 차이에 대해 읽으면서 살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신입사원의 나이가 IMF때 보다 5.9살이 많은 31세로 구직자가 생각하는 입사 마지노선은 평균 31세로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이는 2020년 구직자가 생각하는 입사 마지노선으로 남자는 평균 32.5, 여자는 30.6세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취업이 힘들다는 이야기라 많이 놀랐습니다.

 

 

다양한 시사 상식 용어에는 요새 방송에 많이 오르내리는 셧다운과 서부텍사스산 원유에 대한 부분과 헬리콥터 머니, 퀀더점프, 아카이브 등 저는 들어보지 못한 생소한 용어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헬리콥터 머니의 경우 뉴질랜드를 예를 들어 코로나19로 소비 진작과 경제 회복을 위해 중앙 은행이 새로 돈을 찍어 뿌리는 정책을 이야기 하는데, 우리나라의 경우도 긴급 재난지원금의 경우 이 경우에 들어가는 듯 하네요.

 

 

이밖에도 기업별 면접 공략법과 대기업 인·적성 문제, 공기업 NCS 문제, 취업상식 퀴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읽어두면 취업에 도움이될 것들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역사속 오늘이라는 코너를 읽어보니 월드컵으로 행복했던 2002년도에 월드컵 16강 진출과 4강 진출의 경기가 6월 달에 있었다니 감회가 새롭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우리 역사의 아픔인 6월 항쟁속 연대생 이한열군의 죽음과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사망, 백범 김구 선생 서거와 같은 많은 일이 있었던 달이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취업을 위한 분들과 시사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분들에게 여러 뉴스를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