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 당신이 기적의 존재인 과학적 이유
이송미 지음 / 비타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플라시보 효과라는 말이 있다. 약이 효과가 매우 좋다고 믿고 약을 먹으면 동일한 약도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가짜약을 먹어도 진짜 약이라고 생각하면 뇌는 실제 약을 복용한 것과 같이 신경 회로가 활성화되고 그때 분비하는 것과 똑같은 화학물질을 몸 곳곳으로 보내 건강 상태를 바꿀 완벽한 약을 만들어낸다는 말이다.

그만큼 단순히 약을 먹는 것만이 아닌, 어떠한 생각, 마음가짐을 갖고 약을 먹느냐에 따라 효과가 극명히 달라진다.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지,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효과가 플라시보 효과인것 같다.

이 책은 건강전문 작가인 이송미씨가 쓴 책이다. 어머니가 암, 중풍, 아토피가 연이어 발생하시면서 어머니를 마음치유와 생활 치유로 낫게 해드린 후 그 비결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작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한다.

어머니가 갑자기 아프시게 되면서 우연한 기회에 치유 공부를 하게 되고, 기적적으로 불치병이 완치되는 일들을 경험하면서 기적이라는 것이 존재하며 이를 과학적으로도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기적의 비결은 바로 마음이다. 어떠한 마음을 품느냐가 우리의 인생을 결정한다. 마음이 생각과 행동을 낳는다. 결국 우리의 신체에 까지도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 이 책에서는 수 없이 많은 기적들의 비결이 바로 '마음'이었다는 점을 알려준다.

부정적인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고 곧 병을 키울 수 있다. 반대로 긍정적인 사진, 밝고 희망적인 사진을 보면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고 결국 신체도 건강해진다는 것이 수많은 사례를 통해 증명되었다.

이 책에서는 어두운 생각이 만병의 근원인 이유도 설명해준다.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 기능의 저하는 암과 바이러스 질환을 늘린다. 스트레스 호르몬이 계속 생산되면 면역계, 내분비게, 소화계 등을 약화시켜 당뇨, 고혈압, 심장병, 위장병, 불면증, 우울증, 불안증, 피로, 탈모, 암 등 온갖 병이 줄줄이 발생한다고 하니, 부정적인 생각으로 스트레스를 만들어내는 것이 얼마나 우리 몸에도 해로운지를 알 수 있다.

평상시 어떠한 생각 습관을 지니느냐가 결국 우리의 수명을 좌우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 정신이 신체에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막강한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연구 결과들을 통해 배울 수 있어 매우 도움이 되었다.

건강한 음식과 건강한 생활 습관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건강한 마음과 정신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건강의 비결이라는 점도 깨닫게 되어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