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좋은 어린이책 <내 멋대로 아빠 뽑기>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김연석(서부교육청 상담교사)


가족이란 진짜 나를 위하는 사람들의 모임!
아이들 입장에서 요즘처럼 재미있는 세상은 없을 것 같다. 하루에도 수십 가지 장난감이 쏟아지고, 첨단기기는 매년 업그레이드되고 게임, 드라마, 영화 등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들이 경쟁적으로 쏟아진다. 물론, 이런 문화의 발전은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자칫 현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은 정말 소중한 가치를 잊어버릴 수도 있다.


결국 인생을 살아가게 하는 힘은 재밋거리가 아니라, 사랑과 희생, 배려 그리고 공감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그런 점에서 <내 멋대로 아빠 뽑기>는 저학년 동화이지만 여러 가지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 강우는 곧 있을 여름 캠프에 아빠와 참석해야 하는데, 아빠가 부끄럽기만 하다. 왜냐하면 강우네 아빠는 잘생기지도, 돈이 많지도 그렇다고 운동을 잘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하늘이 이런 강우의 마음을 읽었는지, 강우 앞에 떡 하니 아빠 뽑기 기계를 선사한다.


강우는 친구들이 부러움을 살만 한 아빠들을 차례차례 뽑는다. 잘생긴 아빠, 운동 잘하는 아빠, 돈 많은 아빠, 잔소리하는 아빠. 그러나 처음에는 아빠들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가, 점점 실망하고 소리쳐 쫓아 보낸다. 왜냐하면 뽑기 기계에서 나온 아빠들은 위기의 순간에 강우를 보호하기는커녕 자기들의 안위만 먼저 챙기기 때문이다. 결국 강우는 자신의 아빠가 되려면 무엇보다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는 걸 깨닫는다. 그 순간, 아빠의 자격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나를 사랑하는 내 아빠’만이 의미가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이 동화는 아이들에게도 유익하지만, 늘 바쁘게 살아가는 부모님들, 선생님들, 직장인들, 학생들에게도 가족의 귀중한 가치를 알게 해 주는 책이다. 혹시 서점에서 핑크빛의 옹기종기 예쁜 그림이 담긴 이 책을 발견한다면 잠깐 시간을 내서 읽어 보길 추천한다. 동화책 한 권으로 세상의 소중한 가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10월 이달의 좋은 어린이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