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그저 피는 꽃은 없다 사랑처럼
윤보영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라는 장르가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건 무엇일까요? 바로 '사랑'의 감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에 제가 보게 된 «세상에 그저 피는 꽃은 없다 사랑처럼»은 이런 사랑의 감정이 가득 담긴 시들이 있는 예쁜 시집입니다.


이 시집은 일명 '커피 시인'이라 불리는 윤보영 시인의 시들이 담겨있어요. 처음에 시집을 펼치기 전에 '왜 커피 시인일까' 궁금했는데, 시들을 읽어보니 알겠더라고요. 윤보영 시인은 특히 커피와 함께 사랑을 이야기하는 시들을 많이 적었습니다.


또 윤보영 시인은 '비'를 좋아해요. 비가 내리는 날이면 '그대' 생각이 많이 난다고 합니다. 비가 예쁘게 내리는 날, 비 내리는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신다면, 윤보영 시인에겐 그 때가 제일 설레고 기다려지는 시간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커피와 비를 좋아해요. 단, 비가 내릴 때는 밖에 나가지 않고 실내에서 창을 통해 보는 걸 좋아하고, 바람이 불지 않아 일자로 차분히 내려오는 비를 좋아합니다.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이런 비가 내리는 모습을 보면 저 또한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좋아요. 이제는 여기에 사랑이라는 감정을 더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윤보영 시인은 '그리움'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없는 것보다 있는 게 낫다고 해요. 저는 시인의 이런 생각에 전적으로 공감하지는 않지만, 좋지 않은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 감정 덕분에 현재를 더 소중하게 생각하고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아갈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하거든요. 그리움을 애써 지워내려고 노력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세상에 그저 피는 꽃은 없다 사랑처럼»은 사랑을 주제로 한 시가 대부분이어서 솔직히 약간 오글거리는 시들도 꽤 많았어요. 그렇지만, 하루하루가 팍팍하고 건조하게 느껴진다면 이 시집을 읽으며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